[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람다256이 종근당홀딩스, 국내최대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MSP)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통합 리워드 플랫폼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플랫폼 개발은 람다256의 차세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를 기반으로 한다.

블록체인을 활용해 기존 마일리지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건강기능식부터 운동까지 통합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성한다는 각오다.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은 물론, 각종 온·오프라인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게 된다. 나아가 기존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 람다256 박재현 대표, 종근당홀딩스 우영수 대표, 메가존클라우드 조원우 대표가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얼라이언스 플랫폼’ 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람다256

전통 헬스케어 분야가 아니어도 건강을 테마로 한 파트너들을 적극 확보해 이용자가 개인화된 건강관리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람다256 박재현 대표는 “최근 현대인의 최대 관심사인 헬스케어 분야와 얼라이언스 형태의 블록체인 플랫폼이 결합하면 상당한 파급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