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기업 소식
한국예탁결제원 증권박물관, 미션! 상상투자를 잡아라! 실시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투자의 만남! 증권박물관에서 투자를 배워요
   
방학특별프로그램 '미션! 상상투자를 잡아라!'에서 처음만난 교육생들과 멘토들이 친해지기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출처=예탁결제원

[이코노믹리뷰=강민성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일산센터 증권박물관에서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 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이달 6일부터 8일까지 총 3차에 걸쳐 제19회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미션! 상상투자를 잡아라!'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위를 둘러봐 투자를 만난 상상 △상상모아 발명 △투자모아 크라우드펀딩 등의 주제로 구성하여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가상 크라우드펀딩 등을 체험함으로써 투자의 필요성과 경제활동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종료 후 이달 9일부터 19일까지 참가학생을 대상으로 우편과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한 교육 후기 이벤트를 실시하여 소정의 시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지난달 11일부터 12일간 증권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895명의 신청 접수를 받아 추첨을 통해 300명의 참가학생을 선정했다.

2010년부터 시작한 증권박물관 방학특별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에게 매년 새로운 주제를 선정하여 미래인재 양성 및 사회 환원을 위한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총19회에 걸쳐 52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번 여름방학에 신청을 못했거나 아쉽게 추첨에서 탈락한 학생들을 위해 겨울방학 기간인 2020년 1월 중에도 동일한 주제로 방학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증권박물관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방문하는 개인 관람객을 대상으로 상설전시 해설프로그램 '두 시에 떠나는 증권탐험대' 를 이달 30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강민성 기자  |  kms@econovill.com  |  승인 2019.08.09  09:36:50
강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강민성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