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B증권, 연 5% ‘KB able 발행어음’ 특판

KB증권은 5일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연 5%(세전) 월적립식 ‘KB able 발행어음’ 특판 상품을 300억원 한도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기준금리 인하 등 저금리 기조가 심화되는 상황에서도 지난 특판과 동일한 연 5%(세전)의 금리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월적립식 발행어음의 월 납입 금액은 10만원에서 50만원(연간 최대 600만원) 범위 내에서 1만원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납입기간은 12개월이다. 만기 이전 중도 해지 시 8개월 미만 납입고객에게는 중도해지수수료가 부과된다.

가입 대상은 KB증권 발행어음 출시일인 3일 이후 신규고객이다. 단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특판에 가입했던 고객은 가입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KB able 발행어음’은 저금리 시대의 투자 대안으로 인식되며 6월 첫 출시 후 하루 만에 원화 5000억원을 완판하고 연 5%(세전) 적립식 특판에 1만명 이상이 몰리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KB증권은 사전에 약정된 원금과 이자를 KB증권(신용등급 AA+/한신평, 한기평)의 신용으로 보장해 타 투자상품 대비 안정적이면서도 시중 금리 대비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는 점, 고객의 자금사용계획에 따라 적립식/ 수시식(1일)/ 약정식(1, 3, 6, 12개월) 등 다양한 만기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의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KB able 발행어음’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보호상품이 아니며 발행사 신용위험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류재동 상품기획부장은 "지난 6월 판매된 연 5%(세전) 적립식 특판 발행어음이 하루 만에 완판 된 것을 보면 이번 특판도 서둘러야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면서 “함께 판매 되는 연 2.75%(세전) 월적립식 발행어음, CMA를 처음 개설한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하는 연 5%(세전) 3개월 수시식 발행어음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흥국생명, ‘내리사랑 어린이종합보험’ 출시

흥국생명은 5일 한번의 가입으로 0세부터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흥국생명 내리사랑 어린이종합보험’을 출시해 판매중이라고 밝혔다. 이 상품의 주계약은 1형(재해보장형)과 2형(암보장형)으로 선택가입할 수 있다.

재해보장형은 재해로 인해 장해상태가 되었을 경우 재해장해보험금을 지급하며, 암보장형은 암으로 진단 확정되었을 경우 급여금 1000만원(주계약 1000만원 기준)을 지급한다.

질병후유장해보장특약, 뇌혈관질환진단특약, 허혈성심장질환진단특약, 수술보장특약, 첫날부터입원특약 등 50여개의 특약도 선택할 수 있다.

유자녀생활비보장특약의 경우 종피보험자가 사망할 시 유자녀에게 매월 100만원씩 10년 동안 지급한다. 남겨진 가족들에게 총 1억2000만원의 보장이 가능하다.

납입면제 기능도 확대했다. 해당 특약 가입 시 자녀, 부모 둘 중 한 명이라도 3대 질환(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및 50%후유장해 진단 시 납입면제가 가능하다.

 

■ NH농협카드, 법인전용 ‘올바른 Biz 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5일 법인사업자 전용 신상품 ‘올바른 Biz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바른 Biz 카드는 적립한도 없이 국내 가맹점 이용액의 0.3~0.6%를 전월 실적에 따라 채움 Biz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해외 가맹점에서도 건당 10달러 이상 이용 시 전월실적과 적립한도 없이 1%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또한 나이스디앤알과 제휴해 제공하는 오토빌 서비스를 통해 법인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지원한다. 오토빌 서비스는 실시간 법인카드 사용내역 확인, 스마트폰을 이용한 경비지출내역 간편전송, 카드결제 즉시 지출결의작성 기능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업무용으로 사용한 차량에 대해 차량일지 자동작성, 보정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권 구매 시 1000원당 2포인트(0.2%)를 추가 적립해주고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카드결제 문자메시지(SMS) 바로알림 서비스가 무료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올바른 Biz 카드는 이용액에 따라 채움 Biz 포인트 적립과 경비지출관리 및 업무용 차량일지 작성 등을 지원하는 특화된 카드로 법인사업자 운영 관련 혜택과 편의서비스에 집중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