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워홈에서 신규 출시한 에어프라이어 전용 ‘카페 베이커리’ 2종. 출처=아워홈

[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디저트 간편식 에어프라이어 전용 베이커리 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최근 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홈루덴스족’이 증가하고 홈카페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디저트 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아워홈은 집에서도 수준급 카페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도록 에어프라이어 전용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에어프라이어 전용 베이커리 제품은 ‘에어 허니버터브레드’, ‘에어 크로크무슈’ 2종이다. ‘에어 허니버터브레드’는 칼집을 낸 통식빵에 꿀과 버터를 발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부드럽다. 기호에 따라 생크림이나 바닐라 아이스크림, 캐러멜 소스, 과일 등을 더하면 디저트 전문점 못지않은 허니버터브레드를 즐길 수 있다. 해동없이 포장지를 제거하고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12~15분 조리하면 완성된다.

‘에어 크로크무슈’는 식빵 사이에 햄과 치즈, 베샤멜 소스를 바르고 위에 모짜렐라 치즈, 체다 치즈 등을 올려 바삭하게 구워낸 프랑스식 샌드위치다. 본고장의 맛을 제대로 구현해 풍부한 식감과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실온에서 한 시간 해동 후 포장지를 제거한 후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7~9분조리하면 된다.

두 제품 모두 1~2인분 개별 파우치 포장으로 혼자서도 부담없이 즐기기 좋다. 냉동 제품으로 최대 9개월까지 보관하며, 에어프라이어가 없다면 오븐으로도 조리가 가능하다. 아워홈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에어프라이어 전용 베이커리 2종은 카페 인기 메뉴를 그대로 재현해 집에서도 개인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는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라면서 “에어프라이어 조리가 새로운 주방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지난 7월 첫 출시한 에어프라이어 전용 카츠 제품도 반응이 매우 좋으며, 지속적으로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