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굿뉴스
BAT코리아 “전국 알바생들의 꿈, 응원합니다” 총 상금 6000만원 ‘BAT 두드림(Do-Dream)’ 공모전 시작 
   
▲ BAT코리아의 알바생 응원프로젝트 ‘BAT 두드림’ 공모전. 출처= BAT코리아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담배 제조업체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코리아)가 젊은 세대의 꿈을 지원하는 ‘BAT 두드림(Do-Dream)’ 공모전을 3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7년을 시작으로 올해 3회째를 맞는 청년 인재육성 BAT코리아의 공모전은 응모 대상인 청년들의 꿈을 자극해 세상을 두드리는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올해부터 ‘BAT 두드림(Do-Dream)’으로 공모전의 이름을 변경했다. 올해 공모전의 슬로건은 ‘잠들지 않는 아르바이트생들의 잠들지 않는 꿈을 응원합니다’로,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전국 아르바이트생을 대상으로 응모를 접수한다.

총 60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만19세 이상의 아르바이트생이라면 업종을 불문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 또는 4명 이하 팀으로 참가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월 20일 자정까지 ‘BAT 두드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아르바이트 활동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BAT두드림 공모전의 BAT는 시작(Begin), 행동(Action), 변화(Transformation)를 의미하며, 총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1차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시작(Begin) 미션이 주어지며, 2차 합격자들은 제출한 과제를 바탕으로 행동(Action)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 후, 최종 심사위원단 평가를 통해 총 5명(팀)을 가려 변화(Transformation) 미션을 완수하는 일정이다.

각 단계별 합격자에게는 도전을 응원하는 소정의 지원금이 제공되며 최종 선발된 5명(팀)에는 각 600만원의 꿈 활동비가 지원된다. 최종 선발된 5개 팀의 활동이 종료되면 결과에 대한 현장 발표를 통해 최대 1000만원의 수상 후원금이 추가로 주어진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요령 안내는 오는 9월, 강남구 역삼동 BAT코리아 본사에서 열리는 사전설명회를 통해 제공되며, 개최일시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BAT코리아 김의성 사장은 “올해로 3년을 맞은 BAT코리아 공모전이 스스로에게 자부심을 갖고 행동에 옮기며 포기할 줄 모르는 정신을 품은 청년들과 함께 하길 기대한다”면서 “BAT코리아는 우리 사회의 미래 주인공들의 꿈과 재능을 발굴하는 인재 육성 캠페인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훈 기자  |  pjh5701@econovill.com  |  승인 2019.07.31  11:01:32
박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정훈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