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규 하나은행장이 취임후 첫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디지털 금융 전환과 40시간 근무체계 구축에 역점을 뒀다.  

[이코노믹리뷰=강민성 기자] KEB하나은행은 올 하반기 조직개편과 인사발령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성규 은행장 취임 후 처음으로 단행된 이번 조직개편과 인사에서 금융 산업의 디지털 전환 추세와 주 40시간 근무체계 구축을 위한 변화를 택했다.

먼저 조직 슬림화로 효율화를 꾀했다. 기존 75개였던 본점 부서를 유사 기능 및 시너지를 고려해 66개 부서로 줄이고, 영업본부 인력을 효율화 하는 등 총 274명의 인력을 감축해 미래 핵심성장부문 및 혼잡 영업점으로 재배치했다.

영업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현장 중심’의 인사 및 능력과 성과 중심의 인사도 단행했다.

이번 인사를 통해 조직의 역동성을 제고하고 특별퇴직 62명을 실시해 인력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인사발령 직원 모두에게 따뜻한 편지를 보내 새로운 출발을 격려했다. 또 지 행장은 조직개편에 따라 영업 현장으로 배치된 부점장들과 간담회를 개최, 자신을 희생하는 모범을 보여 직원들로부터 존경 받는 리더가 돼 주기를 당부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 및 인사발령을 통해 미래 핵심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조직을 효율화함으로써 직원행복을 실현하고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