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NH농협은행 전북본부, 모바일 가상지점 'NH LiNK' 출시

NH농협은행 전북본부는 26일 모바일 가상지점 'NH LiNK(링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NH LiNK(링크)'는 앱에 기반한 ‘NH스마트뱅킹 금융상품몰’을 웹(Web)기반 방식으로 구축한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채널이다. 

로그인 과정 없이 휴대폰 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계좌인증 등의 비대면 실명확인 방법으로 입출식 통장·예적금 상품·체크카드 등을 가입할 수 있고, 대출상품 안내·계좌조회·환전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UI와 UX를 단순화해 상하 스크롤 방식을 적용했고, 상품설명을 이미지화해 전달력을 강화했다.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NH 링크', 'NH농협은행 링크' 등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모바일 가상지점 'NH LiNK(링크)' 페이지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향후 URL과 QR코드로도 이동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NH LiNK(링크)'는 앱 설치가 필요 없는 등 접근성을 강화해 고객과의 연결(link)성을 강화했고, 웹기반으로 외부 플랫폼과의 제휴마케팅도 용이하게 설계돼 현재 한국조폐공사 'Chak' 등과 진행중인 플랫폼간 제휴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김장근 본부장은 “디지털 금융 시대, 다각화된 채널을 통한 금융거래가 가능해졌다”며 “'NH LiNK(링크)'의 빠르고 간편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편리한 금융생활을 영위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유진투자증권, 종목 간 주가흐름 분석하는 ‘상관쏙쏙’ 출시

유진투자증권은 26일 국내 주식 종목 간 주가 흐름의 유사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상관쏙쏙’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유진투자증권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상관쏙쏙’은 두 종목의 일자별 등락률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관계수를 산출해 종목 간 상관관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상관계수란 두 변수 사이의 연관성을 보여주는 지표로 값이 1에 가까울수록 유사성이 높다고 분석된다.‘상관쏙쏙’은 전체, 섹터, 업종, 종목상세 등 총 4개의 서비스화면으로 구성돼 있다. 이용자들은 각 화면에서 특정 종목을 검색 창에 입력하면 종목 기본정보와 함께 관련 종목과 두 종목 사이의 상관계수를 확인할 수 있다. 주식시장에 상장된 전 종목을 대상으로 5일, 10일, 20일, 60일, 120일 총 5개 기간의 상관계수가 제공된다.

 

■ KB국민은행, 정책자금 추천앱 ‘KB 브릿지(KB bridge)' 선봬

KB국민은행이 인공지능을 활용해 자영업자 별로 특성에 맞는 정책자금을 추천해 주는 플랫폼 'KB 브릿지(KB bridge)'를 선보였다. KB 브릿지는 오는 31일부터 누구나 무료로 설치해 활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고객뿐만 아니라 모든 자영업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이 상품은 AI,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수많은 정책자금 중 자영업자별 특성에 맞는 정책자금을 추천해준다. 자영업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정책자금, 창업, 상권분석과 상담이 필요할 경우 전국 12개 ‘KB소호컨설팅센터’에서 원스톱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한다.금융감독원은 KB 브릿지를 통해 ‘금융꿀팁’ 등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대상 금융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