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과거 PC로 즐겼던 그림퀴즈가 모바일로 돌아온다. 넷마블이 서비스를 준비하는 쿵야 캐치마인드가 그 주인공이다. 

넷마블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는 8월 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가 사전예약 중이다. 출처=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NPC)의 퀴즈를 발굴해 푸는 ‘쿵야퀴즈’, 내 주변 이용자들과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과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등 다양한 소셜 콘텐츠가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넷마블은 이번 출시일 발표와 함께 ‘쿵야 캐치마인드’의 게임성을 미리 확인 할 수 있는 쿵야 캐치마인드 게임 영상도 공개했다.

사전 예약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이 영상에서는 쿵야 캐치마인드 내 다채로운 게임모드가 선사하는 즐거움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웹 사이트에서는 참여 이용자 전원에게 쿵야 캐치마인드 이모티콘과 정식 출시 후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사전 예약도 진행 중이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는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아기자기한 게임모드들이 가득하다”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시장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담금질 해나가고 있으니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전 예약과 함께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6월 쿵야 캐치마인드의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를 오픈하고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