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손보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DB손보, 질문 하나만으로 ‘1Q초간편 건강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은 25일 최근 5년 이내 암·뇌졸중·심장질환의 진단·입원 및 수술 기록이 없으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 1Q 초간편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간편심사보험은 3가지를 알린 후 가입 가능했다. 그러나 이번에 출시한 초간편심사보험은 △최근 5년 이내 암·뇌졸중·심장질환의 진단·입원 및 수술 기록이 없음의 1가지 질문으로 보험가입이 가능하다. 질문축소로 보험가입 대상이 확대된 만큼 그 동안 보험의 사각지대에 있었던 유병력자 및 고령자들도 충실한 보험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이 상품은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플랜을 운영하여 보험료 수준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 고객이 해지환급금지급형 플랜 대비 20% 수준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유병력자 및 고령자 고객은 보험료 변동 및 인상에 더욱 민감하다. 이에 보험료가 합리적인 이 상품에 높은 만족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가입연령도 20세부터 90세까지 폭넓게 운영하고 있다. 플랜은 갱신형 또는 세만기로 선택할 수 있고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갱신형 플랜의 경우 10년·20년·30년 다양한 갱신주기를 제공하여 고객의 선택권을 최대한 충족시켰다.

게다가 유병력자 및 고령자 고객의 발병율이 높은 암, 뇌졸중 또는 급성심근경색증의 3대질병 진단시 납입면제 사유를 적용하여 고객이 질병에 걸린 상황에서 경제적 부담이 되는 보험료를 면제해줌으로써 어려울 때 힘이 되어주는 보험의 가치를 향상시켰다.

마지막으로, 유병자 및 고령자에게 꼭 필요한 3대질병 위주의 담보를 구성했다. 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을 동시에 보장하는 3대질병진단비와 함께 고객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단일보장담보인 암진단비, 뇌졸중진단비,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도 병행했으며 단일보장 3대질병 수술비 및 입원일당 담보를 탑재하여 고객의 니즈에 따른 가입 설계가 가능하다.

 

■ 신한카드, 간편결제 특화 ‘딥온 체크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25일 간편결제에 특화된 ‘Deep On 체크카드’(이하 딥온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된 딥온 체크카드는 먼저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마이신한포인트 0.2%를 적립해준다.아울러 각종 간편결제에 이 카드를 등록해 대상 가맹점에서 온라인 결제할 경우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2.0%까지 특별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한PayFAN(신한페이판), 삼성페이, LG페이, 스마일페이, 네이버페이, 11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SSG페이, L페이가 그 대상이다.딥온 체크카드 특별 적립은 전월 30만원 이상~60만원 미만 이용 시 1.0%, 전월 60만원 이상 이용 시 2.0%가 적립된다.딥온 체크카드는 별도 연회비가 없으며 통합 적립한도 월 2만원 내에서 포인트가 적립된다.
 

■ KB​​​​​​손보, 오픈 API 적용 ‘승강기배상책임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은 25일 ​‘공공기관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기술을 활용해 건물 주소만으로 가입할 수 있는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을 오는 31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은 승강기의 사고로 다른 사람의 신체 혹은 재산상의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승강기 관리주체의 손해 배상을 보장하기 위한 보험이다. 지난 3월 28일 승강기 안전관리법이 개정 시행되며 의무보험으로 지정됐다.​이에 승강기 관리주체는 오는 9월 27일까지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해당 기간 내 가입하지 않을 경우 최대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보험사에 건물 주소, 승강기일련번호, 승강기종류, 설치층수, 승강기최대정원수, 적재중량을 모두 고지해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