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PLAY G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8월 22일까지 응모작 접수원천 스토리, 게임 시나리오 부문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게임의 시나리오 작품을 공모하는 컴투스의 게임문학상의 접수가 시작됐다. 컴투스는 이번 공모전에 입상한 지원자에게 상금 외에도 게임 제작 기회와 입사지원시 가산점 부여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국내 유일 게임 스토리 공모전인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가 응모작 접수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컴투스가 주최하고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한다.

컴투스는 향후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갈 참신한 신진 창작자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을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상금 외에도 수상자들에게 창작 역량 증진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수상작을 기반으로 한 게임 제작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인턴십 프로그램, 입사지원시 가산점 부여 등 실효성 높은 특전을 줄 계획이다. 또한 모든 수상작들은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정식 수상작품집으로의 출간도 준비하고 있다고 컴투스는 밝혔다.

응모작품은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약 한 달여간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원천 스토리’, ‘게임 시나리오’ 부문으로 나눠 접수한다. 작품 응모는 PC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참가자들은 홈페이지에 올려진 각 부문별 접수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작성·제출하면 된다.

원천 스토리 부문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게임,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으로 제작 가능한 창작 스토리를 공모한다. 게임 시나리오 부문은 보다 다양한 창작 인재를 발굴하고자 올해 확대 신설됐으며 스토리 게임으로 제작 가능한 창작 시나리오를 응모 받는다.

상금 규모는 총 3500만원으로 대상 수상자 1명에게 2000만원의 상금, 부문별로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 1명씩 각각 500만원과 2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출처=컴투스

전현수 기자  |  hyunsu@econovill.com  |  승인 2019.07.22  10:27:51
전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현수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