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소비자
올리브영, 올 여름 진정 성분 화장품 매출 34% 증가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세라마이드 성분 함유한 화장품 인기
   
▲ 올리브영에서 판매 중인 진정 성분 화장품. (좌) 보타닉힐 보 더마 인텐시브 시카 판테놀 앰플, (우)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출처=CJ올리브네트웍스

[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올 여름 더위에 미세먼지까지 더해진 극심한 외부 환경으로 화장품 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착한 성분을 넘어선 ‘진정 성분’ 기초화장품이 다시금 각광받고 있다.

국내 H&B스토어 올리브영은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등 피부 진정 성분을 내세운 주요 기초화장품 매출이 34%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피부 자극이 많아진 외부 환경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 개선에 대한 관심과 니즈가 크게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부터 기초화장품 트렌드를 관통했던 착한 성분 열풍을 넘어, 올해에는 피부 진정 성분을 강조한 제품들이 유독 인기를 끌고 있다.

성장세가 가장 두드러지는 성분은 ‘판테놀’과 ‘마데카소사이드’다. 비타민 B5 유도체인 판테놀은 수분을 결합시키는 성질이 있어 피부 자체의 보습력을 향상하고,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타닉힐 보 더마 인텐시브 시카 판테놀 앰플’ ‘BRTC 골드 판테놀 리바이탈 슬리핑팩’ 등 판테놀 성분을 전면에 내세운 주요 제품들은 이 기간 37%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손상된 피부 개선과 진정 케어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마데카소사이드(병풀 추출물)’ 성분도 인기다. ‘아비브 껌딱지 시트 마스크 마데카소사이드 스티커’ ‘차앤박 닥터알투 리얼 마데카소사이드 크림’ 등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강조한 화장품은 매출이 32% 증가했다.
 
같은 기간 기초화장품 인기 순위에서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을 핵심 성분으로 내세운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이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두 성분을 함유한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도 매출이 전년비 85% 급증하는 등 이 같은 트렌드를 입증했다.

이외에도 피부 장벽 개선과 수분 유지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를 주성분으로 한 화장품은 매출이 28% 증가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보타닉힐 보 더마 워터 세라마이드 젤 크림’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로션’ 등이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외부 환경 자극이 심해지면서, 기초화장품 카테고리의 메가 트렌드였던 착한 성분을 넘어 진정 성분을 함유한 제품들의 수요가 다시금 늘고 있다”면서 “되직한 제형의 제품이 많아 과거에는 주로 겨울철에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가벼운 제형을 입은 화장품이 지속 출시돼 여름뿐만 아니라 계절 상관없이 인기인 제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자연 기자  |  nature@econovill.com  |  승인 2019.07.18  10:17:49
박자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자연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