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T, 4G 와이브로 내장형 노트북 39개 모델 출시
KT는 무선공유기나 모뎀과 같은 별도의 인터넷 접속장치 없이 언제 어디서나 초고속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4G 와이브로 내장형 노트북을 대거 출시한다. KT는 삼성전자, 인텔과 1년여에 걸친 긴밀한 협력 끝에 다양한 4G 와이브로 내장형 노트북을 국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4G 와이브로 내장형 노트북은 삼성전자의 태블릿과 ‘슬레이트 PC 시리즈7’ 등 5종 39모델이며, 4G 와이브로 모듈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LG전자 내년 예정 ‘시네마 3D’ 안경 3종 공개
LG전자는 신년에 출시할 시네마 3D 안경 3종을 공개했다. 새롭게 출시될 3D 안경은 더 가벼워지고 착용감이 좋아진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워졌다. 신제품은 기본형(모델명 F310), 클립형(F320), 알랭미끌리(alain mikli, F360) 등 3종이다. 기본형은 선글라스 스타일로 부드러운 라인과 슬림한 다리가 특징이다. 클립형은 시네마 3D와 같은 편광방식이 강점이다. 알랭미끌리는 무테의 스포츠 선글라스 스타일로 진화했다.

삼성전자, 자연가습청전기 2012년형 신제품
삼성전자가 청정·가습·제균 기능을 제공하는 종합 에어케어 제품인 자연가습청정기 2012년형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한국공기청정기 협회로부터 공기청정능력과 가습능력을 인정받았다. 프리필터·고성능 HEPA 필터·탈취 필터의 3단계의 청정필터를 채용해 큰 먼지와 미세먼지를 잡아내고, 바이러스와 유해물질을 걸러내는 동시에 냄새까지 제거한다. 세균이 번식하기 어려운 미세한 수분 입자를 실내에 전달해 건강습도를 유지한다.

뷰티

더 바디샵, 기능성 핸드케어 라인 ‘와일드 로즈’
더 바디샵은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자외선차단 기능을 함께 담은 기능성 핸드 케어 라인 ‘와일드 로즈 (Wild Rose)’를 더바디샵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더바디샵 ‘와일드 로즈’는 피부 톤을 고르게 해 화사하고 부드러운 손으로 가꿔주는 기능성 핸드라인으로 로즈힙 오일이 주성분이다. ‘와일드 로즈 핸드 크림 SPF15(100ml)’와 미니사이즈의 ‘와일드 로즈 핸드 크림 SPF15 30ml’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김정문알로에 ‘아로마 내츄럴 허브’ 트리트먼트
김정문알로에가 산뜻하고 은은한 아로마 허브향의 ‘아로마 내츄럴 허브 샴푸’와 ‘아로마 내츄럴 허브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 알로에와 허브 복합체 성분이 함유돼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며 민감하고 손상된 모발을 활력있게 가꿔 준다. 또한 우수한 보습력을 갖춰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시켜준다. 아로마 허브향은 머리를 감은 이후에 편안함을 느끼게 해줘 스트레스가 많은 이들에게 더욱 좋다.

뉴발란스, 귀여운 감성 ‘NB큐브 스쿨 백팩’ 내놔
뉴발란스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사각 디자인에 화려한 색상이 돋보이는 ‘NB 큐브(CUBE) 스쿨 백팩’을 출시한다. NB 큐브 스쿨 백팩은 2012년 신학기를 겨냥해 사각 형태에 밝고 경쾌한 색상으로 10대의 발랄하고 귀여운 감성을 표현한 패션 아이템이다. 뉴발란스 NB 큐브 스쿨 백팩은 레드, 옐로우, 라이트 블루, 퍼플, 네이비, 그레이, 블랙 등 10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6만 9000원이다.

금융

우리은행, KT 이용고객 대상 모바일 신용카드
우리은행은 KT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한 아이폰4S 모바일신용카드와 안드로이드 모바일신용카드를 동시에 내놓는다. 이번 상품 출시로 갤럭시SⅡ 등 안드로이드 이용고객뿐 아니라 모바일신용카드 이용이 불가능했던 아이폰4S 및 아이폰4 고객들도 NFC(근거리 무선통신) 외장케이스인 아이까르떼(iCarte)를 장착해 NFC 기반의 모바일신용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최초 발급 고객 3000명에게 2만원 상당의 교통카드 충전금 지급 이벤트도 실시한다.

KB국민카드 ‘어린이집&유치원통장’ 판매
KB국민은행은 보건복지부의 2012년 보육료 지원 카드 사업과 연계해 어린이집, 유치원djp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KB어린이집&유치원통장’을 판매한다. ‘KB어린이집&유치원통장’은 아이사랑카드 가맹점 결제계좌 전용 통장으로 각종 수수료 면제, 가맹점 입금주기 단축 및 공연 단체할인 서비스 등 원장들에게 다양한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보육기관 시설 운영자 또는 운영예정자는 가입 가능하다.

대구은행 ‘후불교통형 단디그린체크카드’ 발급
대구은행은 체크카드 서비스에 후불교통서비스를 탑재한 ‘후불교통형 단디그린체크카드’를 발급한다. 후불교통형 단디그린체크카드는 잔액기준 5만원 범위 내에서 후불교통 이용이 가능하며 만20세 고객이면 대구은행 각 영업점 창구에서 발급할 수 있다. 물품 구입 시 통장 잔액 범위 내에서 즉시 결제되는 체크카드 상품은 내년부터 신용카드 대비 대폭 상향된 소득공제혜택 적용이 예상된다.

식품

웅진식품, ‘유산균이 살아있는 오렌지·사과 100’
웅진식품이 유산균 주스 ‘자연은 유산균이 살아있는 오렌지·사과 100’을 출시한다. 유산균 주스는 100ml 당 10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이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며, 주스 한잔을 마시면 일반 요거트 2개를 섭취한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 웅진식품은 경희대 약대와 공동으로 장내 유산균 유효성 검증에 관한 공동연구를 진행해 과일주스 유산균 유효성 검증에 성공했다. 현재 웅진식품의 유산균 주스는 국내 및 일본에 특허출원을 신청한 상태이다.

진주햄 ‘꼬마기관차 토마스와 친구들’ 캐릭터 소시지
진주햄은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꼬마기관차 토마스와 친구들’ 캐릭터를 이용한 미니 소시지를 출시했다. 진주햄은 토마스와 친구들이라는 친근한 캐릭터를 가미해 아이들의 입맛을 겨냥한다. 진주햄 ‘토마스와 친구들 천하장사’는 이마트에서 우선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특별 제작한 기차모형 매대에 제품이 진열될 예정이다. 또한 ‘토마스와 친구들 천하장사’는 전국의 주요 약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삼양사 ‘큐원 홈메이드 흑미꿀호떡믹스’ 출시
삼양사가 가정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큐원 홈메이드 흑미꿀호떡믹스’를 출시했다. 2005년 겨울철 대표 간식인 호떡을 국내 최초로 홈메이드화한 ‘큐원 홈메이드 찰호떡믹스’의 시리즈 제품으로 국내산 흑미가 첨가돼 쫄깃하고 구수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검은깨, 꿀 등 몸에 좋은 원료를 사용한 맛과 건강 모두를 챙길 수 있는 홈메이드믹스 제품이다. 400g 1개 제품으로 약 8개의 호떡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경제적이다.

김은경 기자 keki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