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에셋대우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미래에셋대우, ‘군인연금 안심통장’ 출시

미래에셋대우는 15일 공적연금 안심통장 서비스를 개시하고, ‘군인연금 안심통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군인연금 안심통장은 각종 채권압류로부터 민사집행법에서 정하는 최저 생계비(185만원) 범위 내에서 압류를 차단함으로써 군인연금 수급권자의 생계 기본권을 보장하는 별도의 계좌다.

국군재정관리단에서 지급하는 군인연금 급여액만 입금이 가능하며, 월 185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안심통장이 아닌 일반계좌로 수령해야 한다.

사적연금(퇴직연금, 개인연금)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다진 미래에셋대우는 이번 군인연금 안심통장 출시를 계기로 공적연금 시장으로의 신규 진입을 통해 새로운 고객 군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미래에셋대우는 군인연금 안심통장 가입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군인연금 수령 시 별도의 2개 계좌를 적어야 하는 절차를 고려해 안심통장 개설 시 일반계좌(CMA) 또한 동시에 개설되게 함으로써 계좌 개설에 대한 업무를 간소화했다. 또한, 안심통장과 CMA 계좌 모두 2020년 12월 31일까지 연 1.8%(세전)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며 금리는 기준금리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기간은 추후 연장될 수 있다.

현재, 시중은행 안심통장 금리가 연 0.1~0.5% 수준인 점을 감안하면 많은 고객들이 우대금리 혜택을 통해 수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체, 출금 수수료 등 각종 업무수수료를 면제해 비용을 최소화했으며, 별도의 가입 이벤트를 통해 최대 3만원의 모바일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미래에셋대우 군인연금 안심통장은 군인연금을 수령하는 개인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다른 금융기관에서 군인연금을 받고 있거나, 이미 퇴직일시금으로 수령한 경우에도 미래에셋대우로 이전을 통해 금리우대와 업무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 하나카드, 소상공인 특화 ‘우체국 Biz플러스 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15일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소상공인에게 특화된 우체국 전용 신용카드인 ‘우체국 Biz플러스 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우체국 Biz플러스 카드는 우체국을 자주 이용하는 소상공인의 사업적 특성과 일반 생활패턴을 분석해 해당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이 카드는 소상공인 사업특성에 따른 혜택으로 우편·택배·EMS·우체국쇼핑몰 등을 이용하는 경우 전월실적에 따라 이용금액의 7%, 월 최대 1만5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또한 해외가맹점 업종, 통신‧보안‧위생업종, 아파트관리비에서도 전월 사용실적에 따라 이용금액의 5% 각각 월 최대 5000원, 1만5000원, 5000원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 DB생명, ‘미세먼지 케어보험’ 출시

DB생명은 미세먼지와 연관성이 높은 질병을 보장하는 '(무)백년친구 미세먼지 케어보험(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만성폐쇄성 폐질환과 천식 진단자금을 단계별로 보장한다. 특히 호흡기 관련 암,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입원, 수술, 응급실 내원 진료비를 보장하는 등 호흡기 질환에 특화된 상품이다.납입기간 중 해지 시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받는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출시돼 보험료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DB생명 관계자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에 대한 두려움이 많은 고객들에게 호흡기 관련 건강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상품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