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진투자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유진투자증권, ‘차이나 ETF 랩어카운트' 출시

유진투자증권은 10일 국내에 상장된 중국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유진 챔피언 차이나 ETF 랩어카운트(목표달성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중국상해종합지수의 주가수익비율(PER)을 기반으로 중국증시의 고평가, 저평가 수준을 판단한 후 국내에 상장돼 있는 'KODEX 중국본토 A50 상장지수펀드(ETF)'를 분할 매수, 수익을 추구하는 목표달성형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KODEX 중국본토 A50 상장지수펀드(ETF)'가 추종하는 'FTSE China A50'은 중국 상해 및 심천 증권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중국 본토 주식 중 시가총액 기준 상위 50개 종목으로 구성된 주가지수다. 다수의 국영기업을 포함한 우량 기업 주식들로 이뤄져 있으며, 투명한 회계 기준을 따르는 대기업과 대형금융사 비중이 높아 상대적으로 안전한 투자대상으로 평가받는다. 

이 상품은 중국상해종합지수가 이익추정치 대비 저평가 됐을 때 진입한 후 목표수익률 달성 시 청산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특히 중국상해종합지수의 과거 10년 평균 주가수익비율(PER) 이하에서만 투자자산을 편입하고, PER 추가 하락 시 분할 매수하는 가치투자 전략을 추구한다. 

이 상품은 유진투자증권 고객자산운용팀이 투자자로부터 권한을 일임 받아 정해진 투자전략에 따라 운용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투자자들은 매월 보고서를 통해 운용 상태와 향후 운용 전략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유진 챔피언 차이나 ETF 랩어카운트(목표달성형)'의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계약기간은 1년이다. 계약기간 내 목표 수익률(보수 차감 후 수익률)을 달성하면 자동 청산되며, 청산 후 재설정도 가능하다. 중도 해지가 가능하나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가입 전 투자설명서를 확인해야 한다. 

 

■ 동양생명, 3단 체증보장 ‘디딤돌 건강보험’ 출시

동양생명은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환 진단비 및 입원∙수술비를 단계별로 보장금액을 체증해서 보장하는 ‘(무)수호천사디딤돌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보험은 보험기간을 가입시점으로부터 10년 단위 3단계(제 1∙2∙3보험기간)로 나눠 경과기간이 지날수록 보장급부가 최대 3배까지 늘어나는 상품으로, 나이가 들수록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3대 질환 진단비 및 입원∙수술비 부담을 대비한 설계가 가장 큰 특징이다. 수호천사디딤돌건강보험(무해지환급형)’은 1형(무해지환급형)과 2형(순수보장형)으로 구성됐다. 1형(무해지환급형)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이 해지될 경우 지급하는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보험료가 2형(순수보장형) 보다 저렴하다.
 

■ 씨티은행, 전은행 ATM수수료 면제 '씨티클리어통장' 출시

한국씨티은행은 자동이체 실적에 따라 각종 수수료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자유 입출금 예금인 '씨티클리어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통장은 이 예금에 전전월 자동이체 실적이 1건만 존재해도 이 예금을 통한 한국씨티은행 및 다른 은행 ATM 인출 및 이체 수수료를 횟수에 제한없이 면제한다. 이 예금을 통한 인터넷-모바일-폰뱅킹 이체 수수료 면제 혜택도 횟수 제한없이 제공한다.수수료면제는 자동이체 시 신용카드 대금 결제, CMS·지로·납부자·타행 자동이체가 포함되며 한국씨티은행 계좌 간 자동이체는 제외된다. 타은행 ATM 인출·이체 수수료 면제는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 ATM, 편의점 등에 위치한 한네트·나이스·청호컴넷 등의 제휴 ATM 사용 시에는 제공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