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아! 이 금융상품]Sh수협은행, ‘외화딴주머니(MMDA)예금’ 출시
   
▲ (Sh수협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Sh수협은행, ‘외화딴주머니(MMDA)예금’ 출시

Sh수협은행이 9일 하나의 통장으로 원화와 외화 자금운용 관리가 가능한 모바일 전용 '외화딴주머니(외화MMDA)예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외화딴주머니(외화MMDA)예금은 수협은행이 기존에 출시한 잇(it)딴주머니 통장과 연계한 모바일 예금상품으로 수시입출금이 가능하며 하루만 맡겨도 금리혜택이 제공된다.

예치가능 통화는 미국 달러(USD), 일본 엔화(JPY), 유로화(EUR) 등 3개 통화로 가입금액은 최대 10만달러(USD 기준)이내다. 금리는 연 4회(3월·6월·9월·12월 셋째 주 토요일) 기준으로 최종잔액에 대해 고시금리가 적용된다.

한편 수협은행은 이번 외화딴주머니(외화MMDA)예금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말까지 영업시간 내 거래 시 90% 환율우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비대면 환전 거래시 현찰수수료 면제 등의 부가혜택을 주기로 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외화딴주머니(외화MMDA)예금은 모바일 거래에 익숙한 2030 세대를 위한 외화자금 운용상품”이라며 “하나의 통장으로 원화·외화 자금운용 관리가 가능하고 하루만 맡겨도 금리혜택이 제공되는 만큼 환테크에 관심있는 고객들의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 신한금융투자, ‘연 2.7% 달러RP’ 특판

신한금융투자가 9일 신한금융그룹의 통합플랫폼인 신한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연 2.7%(91일) 온라인 달러 환매조건부채권(RP) 특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집금액은 3000만 달러를 한도로 1인당 최대 10만 달러까지 투자가 가능하다. 최소가입금액은 1달러 이상으로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달러RP는 단기 자금 운용수단으로 달러에 이자를 주는 상품이다. 보유한 달러를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이체한 후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의 원스탑 금융플랫폼인 ‘신한플러스’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신한은행 SOL, 신한카드 PayFAN, 신한금융투자 신한i알파,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등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한화생명, '스마트플랜 종합보장보험' 출시

한화생명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재해보장은 물론, 꼭 필요한 보장만 골라서 가입할 수 있는 종합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한화생명 스마트플랜 종합보장보험’ 주계약은 재해로 사망 시 2천만원, 교통재해로 사망 시 4천만원을 지급하는 상해보험이다(기본형·가입금액 1천만원 기준). 사망 후 가족들의 생활비가 걱정되면 생활비 플러스형을 선택하면 된다. 사망보험금 외에 추가로 매월 40만원씩 60회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이면 매월 지급받는 금액은 80만원으로 2배 커진다(가입금액 2천만원 기준).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30개의 다양한 특약을 원하는 대로 골라 담을 수 있다는 것이다. 고객 니즈가 가장 큰 특약들로만 구성했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19.07.09  18:42:14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