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NHN이 하반기 커머스 사업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NHN의 커머스 자회사 NHN고도는 자사의 1인 마켓 대상 쇼핑몰솔루션 shop by(샵바이)가 1만 상점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업계 최저 PG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 NHN 샵바이가 1만 상점 돌파 이벤트를 연다. 출처=NHN

NHN고도는 지난 3월 27일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쇼핑몰솔루션 샵바이를 출시했다. 

샵바이는 ‘상품 1개로 시작하는 나만의 쉬운 쇼핑몰’ 콘셉트의 간편한 쇼핑몰솔루션으로 간단한 가입절차만 거치면 별도의 가입비나 운영비 지출 없이 쇼핑몰을 바로 개설할 수 있다. 

1인 마켓 솔루션의 필요성이 대두되던 시점에 발 빠르게 시장을 선점하면서 출시 후 약 3개월 만에 1만 상점을 돌파했다. NHN 고도는 이용자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1만 상점 달성 기념 이벤트 3종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올 연말까지 샵바이 상점 운영자들에게 PG 수수료를 최대 1.6%까지 낮춰 적용해 주는 파격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업계 최저 PG 수수료가 적용되는 것으로 현재 샵바이를 이용하고 있는 1만 상점들과 앞으로 신청할 선착순 1만 상점까지 총 2만 명의 운영자가 혜택을 받아 가게 된다. 

또 샵바이 운영자라면 100% 경품을 받아갈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1만 명 돌파를 축하하는 글을 SNS에 게시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 URL을 남기는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1인에게는 아이패드 프로(11형 64GB Wifi 버전)를 지급한다. 

샵바이 운영자가 아니더라도 1만 돌파 기념 1만보 걷기 인증 이벤트를 통해 혜택을 받아갈 수 있다. 오늘부터 21일까지 2주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1만보 걷기를 인증하고 ‘샵바이1만’ 해시태그를 달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각각 페이코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