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트립닷컴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국내 반려동물 인구 1000만시대에 이르러 국내 여행업계도 VIP(Very Important Pet)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대한민국을 강타한 호캉스(호텔+바캉스) 열풍이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여행수요를 사로잡기 위해 국내호텔들도 관련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객을 의미하는 펫팸족(pet+family)들을 위해 올 여름, 함께 바캉스를 보낼 수 있는 펫캉스(펫+바캉스)가 가능한 국내호텔을 모아 추천했다. 

트립닷컴은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여행의 재미를 한껏 느낄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인기 많은 서울지역의 대표적인 펫캉스 호텔 5곳(그랜드 머큐어 앰베서더 서울 용산·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비스타 워커힐 서울·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알로프트 서울 강남· 레스케이프 호텔 명동)을 선정했다.  

또 트립닷컴은 공항 근처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한 인천지역 펫캉스 호텔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하버파크 호텔을 추가로 추천했다. 서해바다가 보이는 탁 트인 바다 풍경이 매력적인 이곳은 바다 인근 공원에서 반려견과 함께 여유로운 산책도 즐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매 휴가에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는 펫팸족들을 위한 호텔들을 선정해 추천했다”면서 “다가오는 여름휴가는 펫캉스 호텔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즐거운 도심 속 휴가를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