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PLAY G
스마일게이트 VR 게임 ‘포커스온유’ ‘로건’ 출시스팀VR, 오큘러스, 바이브포트 등에서 플레이 가능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VR 게임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 타이틀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와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 로건을 정식 출시 했다고 8일 밝혔다.

   
▲ 포커스온유 이미지. 출처=스마일게이트

포커스온유는 유저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되어 여주인공 한유아와 카페, 학교, 휴양지 등 가상의 공간에서 데이트,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풋풋한 첫사랑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VR 게임이다.

유저들에게 실제 연애를 하는 듯한 감성을 제공하기 위해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해 한유아와 직접 대화하며 다양한 교감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게임을 클리어한 이후에도 특정 에피소드들을 반복해서 즐길 수 있는 회상 모드를 제공한다.

   
▲ 로건 이미지. 출처=스마일게이트

로건은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유저가 주인공인 도둑 로건이 되어 블랙스톤 캐슬이라는 성에서 발생한 사건을 풀어가는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이다. 로건은 판타지 소설 작가가 직접 집필한 방대한 세계관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가 차별화 포인트다.

스마일게이트는 기존 VR 게임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고차원 잠입 액션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자체 기술을 기반으로 3D 입체 사운드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VR 공간에서 소리가 들리는 방향에서 다가오는 적을 감시하고 주변 사물을 이용해 은폐하는 등 긴장감을 느낄 수 있다.

두 타이틀은 그 동안 도쿄게임쇼(TGS), 타이베이게임쇼(TPGS), 팍스 오스트레일리아(PAX AUS) 등 글로벌 게임쇼 참가해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포커스온유와 로건은 스팀 VR, 오큘러스, 바이브포트 등 PC VR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으며 포커스온유의 경우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 VR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다. 두 타이틀의 가격은 각각 39.99달러(한화 약 4만6700원)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대진 본부장은 “포커스온유와 로건은 기존 VR 게임들과 차별화 되는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과 깊이 있는 스토리 등이 유저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번 VR 타이틀 정식 출시를 통해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고퀄리티 게임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전현수 기자  |  hyunsu@econovill.com  |  승인 2019.07.08  11:01:39
전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현수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