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렌지라이프, NH농협카드, Sh수협은행, 신한BNPP자산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오렌지라이프, '멋진 오렌지 종신보험' 출시

오렌지라이프가 저해지환급금의 개념을 소비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고 명확하게 구현한 ‘멋진 오렌지 종신보험(무배당, 일정기간 해지환급금 미지급·일부지급형)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실속 있는 해지환급금 구조로 보험기간 중 일정기간 이내에 해지할 경우 2종(표준형)대비 해지환급금이 적거나 아예 없는 대신, 보험료를 낮춰 같은 비용으로 더 큰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해지환급률 확정기간’ 이후 해지할 때의 환급률은 더 높였다.

여기에 성별, 나이, 가입금액 등에 관계없이 납입기간별 세 단계 해지환급률을 적용해 고객이 저해지환급형 보험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20년납 기준으로 보험 경과기간에 따라 △0% △50% △120%의 해지환급률을 적용한다.

또 합리적인 가격도 장점으로 2종(표준형)에 비해 약 17.6% 낮은 가격으로 사망보험금 1억원을 동일하게 보장받을 수 있다(남성 30세, 20년납, 주계약 보험가입금액 1억원 기준).

보험료 납입완료 이후에는 생애주기에 따라 다양한 옵션이나 특약을 통해 자금을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생활자금 전환 옵션에 가입할 경우엔 보험가입금액을 감액해 생활자금으로 전환해 매년 병원비나 생활비 등으로 쓸 수 있으며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위한 연금보험으로도 전환 할 수 있다.

가입나이는 최저 17세부터 최대 50세까지이며, 보험가입금액은 3000만원부터다.

■ NH농협카드, 펫팸족 특화 ‘펫블리 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반려동물 특화서비스를 중심으로 구성된 신상품 '펫블리(PETvely)카드'를 출시했다.

'펫블리카드'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소중히 생각하는 펫팸족(pet+family)을 대상으로 출시한 카드로 Lovely(사랑스러운)이라는 영어 단어에서 vely를 따와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을 위한 카드라는 뜻을 담았다.

주요혜택으로 반려동물병원 및 반려동물 관련 업종(7%), 대형 온라인 오픈마켓(5%) 가맹점에서 이용 시 NH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전월 실적구간에 따라 최대 4만 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커피전문업종에서 이용 시 5% 청구할인을 제공하며, 전월실적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이 카드는 반려동물 배상책임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 반려동물이 타인 또는 타인의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상해사고 유발 시 1000만원 한도 내에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가구들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업종에서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카드를 고안했다"며 "특히 반려동물 배상책임보험을 무료로 제공드리는 카드는 시중에 이 카드 뿐이기에 필요하신 분들께서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Sh수협은행, ‘좋은수! Sh주거래기업통장’ 출시

Sh수협은행은 기업의 거래 이용실적에 따라 각종 수수료 면제 등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기업 전용 ‘좋은수! Sh주거래기업통장’을 출시했다.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상품인 ‘좋은수! Sh주거래기업통장’은 전월 평균잔액이 300만원 이상이고 대출원리금 자동이체, 직원급여이체, 신용카드 대금 결제 등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인터넷·스마트폰뱅킹 수수료나 현금인출기 이용수수료 등의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금리는 연 0.1%가 적용되며 법인 및 개인사업자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좋은수! Sh주거래기업통장은 간단한 우대조건으로 각종 수수료 면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 기업고객 맞춤형 상품을 다양하게 출시해 기업의 금융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여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 신한BNPP자산, ‘스마트베트남VN30인덱스펀드’ 출시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베트남 대표 주가 지수인 VN30지수를 추종하는 ‘신한BNPP스마트베트남VN30인덱스펀드’를 출시했다.

지난 2009년 1월 개발된 VN30지수는 호치민 거래소 상장종목 중 시가총액, 유동성의 시장대표성을 고려해 선정된 30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호치민 거래소 시가총액의 약 80%를 커버하고, 거래량 기준으로 50%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지수다.

이 펀드는 지수스왑 및 상장지수펀드(ETF) 등을 활용하기 때문에 외국인지분투자제한 등에 따른 제약을 극복하여 추적오차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환헤지 상품의 경우 달러화를 조달해 투자 후 환위험 관리를 하는 반면, 이 상품은 유로화를 조달하여 투자가 이뤄진다. 유로화로 투자했을 경우, 유로화 금리가 원화 대비 낮기 때문에 추가로 프리미엄 수취가 가능하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관계자는 ”차별화된 운용전략을 바탕으로 한 신한BNPP스마트베트남VN30인덱스 펀드의 출시로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베트남 시장에 보다 안정적으로 투자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