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인더스트리
이베이코리아 “마을 기업을 소개합니다!”G마켓-옥션, 오는 26일까지 우수 마을기업 상품 판매
   
▲ 출처= 이베이코리아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마을기업 제품 판매 활성화에 앞장선다.  

이베이코리아는 자사 오픈마켓 G마켓과 옥션에서 오는 26일까지 40개 우수 마을기업들의 각종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이는 ‘우수마을기업 특별판매전’을 연다고 5일 밝혔다. 기획전에서는 ‘부산 미(美)더덕’, ‘새싹보리 곡물라떼’, ‘간편식 컵누룽지’ 등 마을에서 직접 생산한 농수축산물과 농산가공품, 생활용품 등이 판매된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해 6월부터 행안부와 마을기업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G마켓과 옥션에서 ‘마을기업관’을 상설 운영하며 지역 특화 상품 등을 판매해왔다. 올해는 마을기업의 온라인 입점 상품 선정부터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상품구성과 패키지 리뉴얼 작업까지 온라인 시장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115개 마을기업의 210개 상품은 올해 말까지 상세페이지 제작 후 G마켓/옥션에 입점이 완료된다. 또 오는 8월 이베이코리아와 행안부가 함께 주최하는 국내 최대 온라인 판매 박람회인 ‘제11회 대한민국 e-마케팅 페어’에도 마을기업 상품이 참여할 예정이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우리동네마을기업’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판매고객성장팀 서지훈 팀장은 “각 지역의 우수 상품들이 온라인 역량을 키우는 것이 궁극적인 지역경제 활성화의 길”이라면서 “이베이코리아는 이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정훈 기자  |  pjh5701@econovill.com  |  승인 2019.07.05  10:59:49
박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정훈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