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SIDE > 전문가 칼럼
[이상준의 동안보감] 여름철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 콜라겐, ‘스컬트라’로 되살리자
   

여름철 휴가나 나들이 등 야외활동이 빈번해지면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도 자연스레 늘어나게 된다. 하지만 과도한 자외선 노출은 피부 노화를 앞당길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피부 진피층에 자리 잡고 있는 콜라겐은 세포와 세포가 서로 지탱하며 피부 탄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분인데 과도한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콜라겐의 합성을 막을 수 있다.

콜라겐이 피부 속에서 사라지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게 된다. 또한 콜라겐이 지탱해주던 피부 속 구조가 무너지면 얼굴 볼륨감도 꺼지게 된다.

한번 손실된 콜라겐은 쉽게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피부과 등을 방문해 콜라겐 생성 관련 시술 등을 문의한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대표적인 시술로는 스컬트라를 들 수 있다.

스컬트라는 체내 콜라겐 생성 세포를 자극해 콜라겐의 생성을 돕는 콜라겐 생성 촉진제로, 손실된 얼굴 볼륨을 회복시켜 처진 부위를 탄력 있게 만들어주고 주름을 개선시켜준다.

스컬트라는 지방이식보다 자연스러운 볼륨증가뿐 아니라, 리프팅 효과, 주름개선 효과를 볼 수 있고 회복 기간이 필요 없고 유지 기간도 2년 이상 유지돼 각광을 받는 시술이다.

특히 시술 후 1년이상 오랜 기간 동안 콜라겐이 생성되어 시간이 흐를수록 누적 콜라겐 양이 증가하고, 자연스럽게 점점 더 좋아진다.

이에 피부가 얇고 탄력이 없어 피부 처짐 개선이 필요한 경우나 꺼진 볼살 , 관자놀이, 앞광대 등을 지방이식 없이 개선하고 싶은 경우, 혹은 보다 간편한 주름개선을 원하는 경우, 특히 자연스러운 효과를 위해 스컬트라 주사를 고려해볼 수 있다.

시술 후에는 거의 표시가 나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으나 일부의 경우는 약간의 홍반, 붓기, 멍이 부분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멍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치료 후 10분 정도 얼음찜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스컬트라주사 등의 주사치료를 간단한 시술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개인별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 후 정량 사용을 통해 안전한 시술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단순히 가격만 비교해서 선택하기보다는 부작용이 없는지 관련 유의사항 등을 철저히 따져 보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상준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원장  |  anaderm@hanmail.net  |  승인 2019.07.07  07:54:33
이상준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원장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이상준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원장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