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BNPP자산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신한BNPP자산, ‘스마트베트남VN30인덱스펀드’ 출시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2일 베트남 대표 주가 지수인 VN30지수를 추종하는 ‘신한BNPP스마트베트남VN30인덱스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9년 1월 개발된 VN30지수는 호치민 거래소 상장종목 중 시가총액, 유동성의 시장대표성을 고려해 선정된 30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호치민 거래소 시가총액의 약 80%를 커버하고, 거래량 기준으로 50%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지수다.

이 펀드는 지수스왑 및 상장지수펀드(ETF) 등을 활용하기 때문에 외국인지분투자제한 등에 따른 제약을 극복하여 추적오차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환헤지 상품의 경우 달러화를 조달해 투자 후 환위험 관리를 하는 반면, 이 상품은 유로화를 조달하여 투자가 이뤄진다. 유로화로 투자했을 경우, 유로화 금리가 원화 대비 낮기 때문에 추가로 프리미엄 수취가 가능하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관계자는 ”차별화된 운용전략을 바탕으로 한 신한BNPP스마트베트남VN30인덱스 펀드의 출시로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베트남 시장에 보다 안정적으로 투자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 한화손보, ‘차도리ECO운전자상해보험’ 개정 출시

한화손해보험은 2일 운전자보험에 상해보장 담보를 강화한 ‘무배당 차도리 ECO 운전자상해보험 1907’을 개정해 판매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운전자보험 기본담보인 자동차사고부상발생금의 보장범위와 납입면제 기능을 기존 1~4급에서 1~5급으로 확대했다.또 형사합의금과 변호사선임비용 가입금액을 각각 기존 5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 10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늘렸다.자동차보험의 표준할인·할증등급에 따라 최대 7%까지 보험료도 할인된다. 적립보험료에 대해서는 확정금리(연복리 2.5%)를 적용했다.가입연령은 1~2종은 만 18~80세, 3~4종은 0~80세다. 보험기간은 3·5·7·10·15·20·30년, 납입기간은 5·7·10·15년, 전기납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 오렌지라이프, '멋진 오렌지 종신보험' 출시

오렌지라이프는 2일 저해지환급금의 개념을 소비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고 명확하게 구현한 '멋진 오렌지 종신보험(무배당, 일정기간 해지환급금 미지급 및 일부지급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실속 있는 해지환급금 구조로 보험기간 중 일정기간 이내에 해지할 경우 2종(표준형)대비 해지환급금이 적거나 아예 없는 대신, 보험료를 낮춰 같은 비용으로 더 큰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해지환급률 확정기간'이후 해지할 때의 환급률은 더 높였다. 여기에 성별, 나이, 가입금액 등에 관계없이 납입기간별 세 단계 해지환급률을 적용해 고객이 저해지환급형 보험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20년납 기준△0% △50% △120%의 해지환급률을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