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대한토지신탁(시행)이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일원에 공급하는 '간성 스위트엠 센트럴'이 28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가운데, 주말 3일간 3천여명의 수요자들이 방문하며 뜨거운 분양 열기를 보였다.

'간성 스위트엠 센트럴' 분양 관계자는 "간성읍 일대에 20년간 새 아파트 공급이 전무했던 터라 견본주택 개관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여기에 최근 남북관계가 온기를 보이며 금강산관광 개제도 기대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실제로 '간성 스위트엠 센트럴'이 위치한 간성읍은 사실 주민등록인구 7만 3000명으로 비교적 작은 도시이지만 지난 1998년 '고성 삼익 레스타운 아파트'가 입주한 이후 신규 아파트의 공급이 전무했던 지역이다.

여기에 '간성 스위트엠 센트럴'이 위치한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은 고성군청, 간성읍사무소, 경찰서, 소방서 법원 등의 행정기관이 밀집되어 있는 고성군의 중심이다. 1998부터 2008년까지 이어져온 금강산 육로관광 당시 대한민국측의 최종 경유지이기도 하여 금강산 관광당시 출입국관리소 직원을 비롯하여 관광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직원들의 숙소들이 이곳 간성읍에 마련되어 있었기 때문에 '간성 스위트엠 센트럴'은 금강산관광 재개시 임대수익까지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간성 스위트엠 센트럴'의 높은 상품성도 수요자들의 높은 호평으로 이어졌다. 전용면적 75㎡는 중소형평형에도 불구하고 골프백 등의 수납이 가능한 현관수납장을 비롯하여 복도수납장과 주방팬트리가 별도로 제공되고 주방 다용도실에는 주방 김치냉장고외에 추가 김치냉장고를 넉넉히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며 주방공간이 거실과 분리되어 주부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현관을 비롯하여 주방은 옵션으로 중문의 설치가 가능하며 주방바닥은 폴리싱타일을 적용하여 깔끔한 도회적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간성 스위트엠 센트럴'은 지하 1층~지상 20층, 3개동 전용면적 66~84㎡ 총 267세대로 이루어지며, 전세대가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간성 스위트엠 센트럴'은 간성초, 고성중·고가 인접해 있으며 군립 도서관이 위치하여 우수한 공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 입주시 입주민 자녀의 안전한 등·하교와 기다리는 엄마들을 위한 맘스 스테이션, 입주민 전용 무상 셔틀버스도 제공한다.

특히 분양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금융 부담을 낮추기 위해 중도금무이자는 물론 발코니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간성 스위트엠 센트럴' 견본주택은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약일정은 7월 3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목) 1순위 청약이 이루어진다. 당첨자 발표는 11일(목) 이며 23일(화)~25일(목)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