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B증권, ‘달러 기준가 펀드’ 판매

KB증권은 1일 주요 외화로 펀드 매수가 가능한 외화기준가 펀드 매매시스템을 구축해 달러 기준가(USD) 펀드 6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6종의 펀드는 'KB PIMCO글로벌인컴셀렉션증권(USD)[채권-재간접형]', '신한BNPP H20글로벌본드증권(USD)[채권혼합-파생재간접형]', '삼성 달러표시단기채권증권(USD)[채권]', '미래에셋 글로벌그레이트컨슈머증권(USD)[주식-재간접형]', '미래에셋 우량KP채권증권(USD)[채권-파생형]', '교보악사 로보테크증권2(USD)[주식]' 등이다.

외화 기준가 펀드는 기준가가 원화로 표시되는 일반 해외펀드와 달리 원화 환산을 거치지 않고 수익률을 산정해 직관적인 성과 확인이 가능하다.

또 외화를 보유한 고객은 환전절차 없이 보유 외화로 바로 투자할 수 있어 환전, 환헤지 등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KB증권은 시장·수요 분석을 통해 유로, 엔, 위안화 기준가 펀드도 판매 시기를 조율할 계획이다.

달러 기준가 펀드는 전국 KB증권 영업점, 홈페이지,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매수금액은 100달러다.

 

■ JT친애저축은행 ‘쩜피팝 체크카드’ 선봬

JT친애저축은행은 1일 업계 최초로 반려견 캐릭터를 활용한 저축은행 체크카드 ‘쩜피팝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쩜피팝 체크카드는 기존 저축은행중앙회가 GS리테일과 제휴해 출시한 ‘SB 팝 체크카드’를 JT친애저축은행이 이달부터 발행하게 되면서 J트러스트그룹의 브랜드 캐릭터 ‘쩜피’ 디자인을 넣어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쩜피팝 체크카드는 오늘부터 JT친애저축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SB 팝 체크카드와 동일한 GS리테일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GS25, GS fresh에서 GS&POINT 자동 적립 및 행사 상품 할인, GS&POINT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 NH농협카드, 생활·문화 할인 포털 ‘채움스케치’ 리뉴얼

NH농협카드는 1일 생활·문화 할인서비스 포털인 ‘채움스케치’ 웹사이트를 리뉴얼했다고 밝혔다.이번 리뉴얼은 NH농협카드 고객들에게 폭 넓은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편의성을 제고하고자 추진됐다.이를 위해 오픈이노베이션 3호 기업인 이소프팅과 제휴를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혜택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채움스케치와 기존에 제휴돼 할인 혜택을 제공하던 쇼핑, 여행, 교육 등 7개 서비스 외에 신규로 △육아 △뷰티 △펫 3개 서비스를 적용했다.이용방법의 경우 회원가입과 로그인 절차가 생략된다. NH농협카드만 보유하고 있다면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