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석 글램하우스 조감도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등 광역교통망 확충이 예정된 지역은 교통편의 개선과 미래가치 확보가 전망돼 부동산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기 마련이다. 서울 도심과 수도권 외곽 지역을 직통을 이어주는 GTX 노선 예정 지역의 경우 현재 매물 품귀 현상이 일어나거나, '부르는 게 값'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몸값이 크게 오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빠르면 올해 9월 GTX-B 노선의 예비 타당성 조사 결과 발표가 있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GTX-B 노선의 최대 수혜지로 평가되는 남양주 일대를 주목하는 사람들이 상당하다. 올해 안에 지하철 6호선 남양주 연장 사업도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반영될 것으로 예측되면서 교통망 확충에 따른 남양주 일대 부동산의 가치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양주 소재 주거상품의 인기도 매우 뜨겁다. 특히 남양주 프리미엄 타운하우스 '마석 글램하우스'(이하 글램하우스)가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 타운하우스는 공중파 방송에서 연예인 집으로 소개되는 등 유명세를 얻고 있으며, 아파트의 장점(주거 관리)과 전원주택의 장점(정원과 테라스)을 합리적인 분양가에 누릴 수 있어 호평 된다.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 일원 8천248㎡ 부지에 총 12개 동 79세대 규모로 건립됐으며, 전 세대에 복층 구조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복층 1~2층은 정원형 타운하우스 설계가 도입돼 쾌적한 환경을 선사하며, 복층 3~4층은 5층 다락이 갖춰진 테라스형 타운하우스로 설계됐다. 동별 한 세대씩은 전용공간이 148㎥ 규모에 달하는 펜트하우스로 공급됐다. 거실과 침실, 정원을 갖춘 A, B타입이 45세대, 게스트룸과 테라스가 마련된 C, D 타입이 34세대 구성돼있다.

이 타운하우스는 한 방송에서 연예인 미나와 류필립 부부가 거주한다는 사실이 공개돼 뜨거운 관심을 얻은 바 있다. '구해줘 홈즈' 등 다양한 공중파 방송에도 소개돼 현재 하루 평균 10팀 이상이 현장을 찾아 상담을 받고 있다. 

분양사인 ㈜제프리앤코 관계자는 "아파트의 이점에 전원주택의 장점을 더한 혼합단지형 타운하우스로, 경사진 지형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라며 "높은 층고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일조량을 극대화했으며, 마감자재 및 단열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고 말했다. 이어서 "수납 및 시스템가구를 설치해 주거 공간에 여유를 더했으며, 바비큐 파티를 비롯해 반려견과 시간을 보내기 좋은 개인 정원과 테라스를 제공하는 등 장점이 다양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단지 인근 정주 여건이 우수한 것도 남양주 마석 글램하우스의 경쟁력을 더한다. 남동쪽에는 하천이 흐르며 송라산이 북서쪽에 자리해 겨울철 북서풍을 차단해준다. 타운하우스가 조성되기에 최상의 입지라는 평이 나온다.

생활 편의 해결 및 여가를 즐기기도 좋다. 마트, 시장, 쇼핑, 도서관, 종합체육문화시설, 의료, 편의시설 등이 단지에서 반경 1.3㎞ 내에 밀집돼있다. 가곡초, 마석초, 심석중, 송라중, 심석고, 마석고 등 남양주의 명문 학군도 가까이 조성돼있다. 캠핑장, 골프장, 스키장, 휴양림, 관광지 등이 가까워 여가 및 레저를 즐기기도 용이하며, 가평 및 양평, 춘천 등 관광 도시와 가까워 자연 속 레저활동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의 세컨드하우스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교통이 편리한 것도 눈길을 끈다. 약 1.2㎞ 거리에 경춘선복선 마석역이 위치해 서울~춘천 지역(마석역) 지하철 연결로 청량리까지 약 40분, 시청까지는 1시간 내 진입이 가능하다. 잠실, 강남까지 편리하게 출퇴근할 수 있는 광역, 급행, 직행버스도 다양해 대중교통 환경이 우수하다. 서울춘천간고속도로 화도IC가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일대로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화도 IC 이용 시 차량으로 잠실이 20분대, 강남이 30분대에 연결된다. 제2외곽순환도로도 개통을 앞두고 있어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4~6억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에 우수한 도심 접근성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 주거 편의를 높여주는 특화설계, 안전한 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보안/관리시스템, 자연 친화적 환경 등 다채로운 장점을 누릴 수 있는 타운하우스로, 전체 세대 가운데 절반 이상이 분양을 완료했다. 잔여 세대 중에서도 5세대가 계약을 마친 상태로, 매물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한편, 남양주 마석 글램하우스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 일원에 위치한 샘플하우스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