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LG전자는 30일 토탈 유해가스광촉매필터, 펫(Pet)모드, 부착형 극세필터 등을 추가한 ‘퓨리케어 360o 공기청정기 펫’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청정면적 기준 62제곱미터(m2)(모델명: AS199DNP)와 100제곱미터(모델명: AS309DNP) 2종이다. 신제품 색상은 모두 뉴메탈샤인이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62제곱미터는 119만 9000원, 100제곱미터는 156만 9000원이다.

토탈 유해가스광촉매필터를 탑재해 탈취성능이 더 강력해졌다는 평가다. 이 필터는 광촉매 기술을 이용해 반려동물 배변 냄새의 주요 성분인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아세트산 등의 유해가스를 누적정화량 기준으로 기존 모델 대비 약 55% 더 제거해준다.

▲ 퓨리케어가 반려동물과 함께한다. 출처=LG전자

필터는 주기적으로 형광등이나 햇빛 등에 3시간 가량 비춰주면 광촉매가 빛과 반응해 유해가스를 분해시킨다. 필터교체 주기는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1년이다.

펫모드가 눈길을 끈다. 공기청정기는 오토모드 대비 풍량을 최대 70%까지 높여 반려동물의 털, 먼지 등을 최대 35% 더 제거한다. 부착형 극세필터를 사용해 쉽고 간편하게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고객은 토탈 알러지집진필터 바깥에 극세필터를 씌우기만 하면 된다. LG전자는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0장의 극세필터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감규 LG전자 H&A에어솔루션사업부장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적극적으로 찾아내 제품에 반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