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유진자산운용, 우리은행, 한화생명, KB국민카드 제공)

■ 유진자산, 美 고배당 ETF 투자 ‘월배당 혼합자산펀드’ 출시

유진자산운용은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고배당 인컴(Income)ETF에 투자해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확보하는 ‘유진 챔피언 글로벌 월배당인컴ETF 혼합자산투자신탁[재간접형]’을 출시했다.

퇴직연금 전용상품으로 출시 된 ‘유진 챔피언 글로벌 월배당인컴ETF 혼합자산투자신탁[재간접형]’은 우선주, 하이일드, 커버드콜, 회사채 등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만기 5년의 혼합자산펀드다. 미국 주식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인컴ETF 중에서 매월 배당을 실시하고, 상대적으로 높은 배당수익률과 낮은 변동성을 나타내는 ETF를 선별하여 집중투자한다.

이 펀드는 투자종목의 잦은 교체를 지양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최대의 복리효과를 얻기 위해 투자대상 ETF에서 월 단위로 지급하는 배당금도 해당 종목에 재투자한다. 또한, 외화자산에 대해 별도의 환헤지를 수행하지 않아 환율 상승기에는 환차익에 따른 추가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인컴ETF는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해 개별 종목에 대한 리스크 노출이 적고 안정적인 수익창출도 가능해 대표적인 중위험 중수익 상품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특히 미국 증시에 상장된 인컴ETF의 경우 상대적으로 국내기업 보다 배당주기가 짧고, 배당성향도 높아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이 펀드는 퇴직연금 사업자 및 가입자에게만 판매되는 퇴직연금 전용상품이다. 별도의 환매수수료가 없어 수시 환매가 가능하다. Class C-P 기준으로 총보수 연 0.70%을 부과한다.

■ 우리은행,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 출시

우리은행은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을 출시하고 `저축송`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은 우리은행의 영유아 상품인 ▲우리아이행복통장 ▲우리아이행복적금 ▲우리아이행복 주택청약종합저축에 맞춰 3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되며 상품 2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하거나 전월에 아동수당을 우리은행으로 수령한 경우 금융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 출시를 기념해 내달 31일까지 SNS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에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 인증 사진을 ‘#핑크퐁통장’으로 게시한 고객은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고객 80명에게 핑크퐁 홈스쿨 1년 구독권(10명), 핑크퐁 꿀잠 인형세트(20명), 아이스크림 모바일쿠폰(50명)을 제공한다.

또 ‘저축송’은 우리은행과 핑크퐁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고 저축에 대한 어린이의 호기심을 노래와 영상으로 풀어낸 경제 생활습관 콘텐츠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은행 이미지를 전달하고 저축 등 경제 생활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준비했다”며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좋아하는 많은 영유아들이 부모와 함께 우리은행을 찾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한화생명, ‘New 굿모닝건강보험’ 출시

한화생명은 16가지 진단보장과, 6가지 수술보장 및 입원까지 보장하는 '한화생명 New 굿모닝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된 '한화생명 New 굿모닝건강보험' 은 평균수명 증가로 인한 노인성질환과 최근 급증하고 있는 통증질환에 대KB국민카드, 고객 선택형 ‘이지픽‧이지온카드’ 출시한 보장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주계약에서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파킨슨병, 루게릭병, 다발경화증 및 특정 류마티스 관절염 진단 시 진단자금을 지급한다. 뇌혈관질환과 허혈성심장질환은 질병 정도에 따라 3단계로 구분해 진단자금을 차등지급한다.

예를 들어 뇌혈관질환의 경우 뇌혈관질환, 특정 뇌혈관질환, 뇌출혈 및 뇌경색증으로 구분해 각각 100만원, 400만원, 500만원을 지급한다. 바로 최종단계인 뇌출혈 및 뇌경색증으로 진단받으면 뇌혈관질환과 특정 뇌혈관질환 진단자금을 포함해 총 100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루게릭병 2000만원, 파킨슨병 및 다발경화증 각각 1000만원, 특정 류마티스 관절염은 300만원을 최초 진단 시 지급한다.

주계약은 첫날부터 입원급여금, 주요성인질병입원급여금을 통해 입원에 대한 보장기능도 갖췄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치매, 대상포진 및 통풍도 특약을 통해 보장한다. 특히, 대상포진 및 통풍은 한화생명 최초로 보장하는 질병으로 대상포진 및 통풍 발병 시 100만원을 진단자금으로 보장한다. 치매보장특약은 경도치매부터 중증치매까지 보장하며 경도치매 200만원, 중등도치매 500만원과 함께 중증치매의 경우 1000만원까지 보장한다.

'한화생명 New 굿모닝건강보험' 은 고령층에서 자주 발병하는 질병에 대비한 시니어수술보장특약도 가입 가능하다. 시니어수술보장은 백내장, 녹내장, 인공관절(견관절, 고관절), 인공관절(슬관절), 관절염 수술을 보장한다.

수술자금으로 백내장 40만원, 녹내장 200만원이 매 수술 시 지급된다. 인공관절(견관절, 고관절), 인공관절(슬관절) 및 관절염 수술은 연 1회 보장받을 수 있으며, 인공관절은 200만원, 관절염 수술보장자금은 60만원이다.

■ KB국민카드, 고객 선택형 ‘이지픽‧이지온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고객 선택형 상품 'KB국민 이지픽(Easy Pick) 카드'와 인터넷 쇼핑 등 온라인·모바일 영역 할인 혜택을 강화한 온라인 특화 상품 'KB국민 ‘이지픽‧이지온(Easy On) 카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2종의 신상품은 상품 서비스 구조를 최대한 단순하게 설계하고, 포인트 적립 또는 할인 혜택을 받은 이용 건도 전월 이용실적에 포함해 고객들이 쉽게 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 이지픽 카드'는 쇼핑, 주유, 대중교통 등 주요 생활 밀착 영역과 고객 선호 영역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담은 고객 선택형 상품이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인터넷쇼핑몰 ▲배달앱 ▲대형마트 ▲주유소·충전소에서 결제금액의 5%가 포인트로 쌓인다. 포인트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각 영역별로 월 최대 5000점씩, 100만원 이상이면 각 영역별로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된다.

'KB국민 이지온 카드'는 인터넷쇼핑, 소셜커머스, 배달앱 등 온라인과 모바일 사용에 친숙한 20~30대 고객이 선호하는 영역에 대한 할인 혜택이 담긴 온라인 특화 상품이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음식 ▲인터넷쇼핑몰·소셜커머스·배달앱·백화점 ▲제과·아이스크림점·커피·편의점 이용 시 결제금액의 5%가 할인된다.

할인은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각 영역별로 월 최대 5000원씩, 100만원 이상이면 각 영역별로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된다.

'KB국민 이지픽 카드'와 'KB국민 이지온 카드'의 연회비는 각각 2만원이며,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할 경우 1만4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