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의 OST 앨범을 28일 오후 6시(한국 시각 기준) 전 세계 발매한다고 밝혔다.

▲ BTS WORLD. 출처=넷마블

BTS WORLD OST는 방탄소년단이 최초로 참여한 게임 OST 앨범으로 BTS 월드에 사용되는 배경 음악과 테마곡 등 총 14개 트랙으로 구성된다.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가 함께 부른 BTS WORLD OST 앨범 타이틀곡인 Heartbeat는 미국 그래미 어워드에서 수상한 프로듀서이자 엔지니어 디제이 스위블(DJ Swivel)이 프로듀싱한 팝 록(Pop Rock) 장르의 곡이다. 이 곡은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가 최고의 아티스트로서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담은 곡으로 멤버들의 매력적인 음색과 하모니, 아련한 정서와 호소력 짙은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타이틀곡 Heartbeat의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이 뮤직비디오는 BTS월드의 게임 콘텐츠인 어나더 스토리를 테마로 현실과 다른 평행 우주에서 각자의 꿈을 가지고 살아가는 평범한 일곱 멤버의 이야기를 그린다.

BTS WORLD OST 앨범에는 진, 지민, 정국이 부른 Dream Glow, 제이홉과 뷔가 부른 A Brand New Day, RM과 슈가가 호흡을 맞춘 All Night 등 3개의 유닛곡도 포함된다. 또한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일곱 멤버 개개인의 테마곡 등이 추가로 수록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 및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