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씨티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씨티은행, '신세계 씨티 클리어 카드' 출시

한국씨티은행은 27일 신세계백화점과 제휴해 '신세계 씨티 클리어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세계 씨티 클리어 카드는 기존 '씨티 클리어 카드'의 주요 혜택에 신세계백화점 제휴 혜택, 배달 애플리케이션 할인 및 3대 소셜커머스 할인 혜택을 더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소셜커머스 7% 청구 할인 및 점심식사·배달 앱 5% 청구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의 통합 할인 한도를 제공한다.

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가 제공되며 카드 이용고객은 신세계백화점 최대 5% 전자쿠폰 및 주차권 제공 등 신세계백화점 제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씨티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4일까지 페이스북에서 신세계 씨티 클리어 카드의 홍보영상을 공유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패션룩을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신세계 씨티 클리어 카드는 젊은 직장인 또는 1인 가구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며 "하나의 카드로 고객들이 즐겨찾는 영화관과 스타벅스뿐만 아니라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SSG.com, 소셜커머스 쇼핑 시에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 KEB하나은행, '하나원큐 CMS 글로벌' 개편

KEB하나은행은 '하나원큐 CMS Global'을 개편해 한단계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하나원큐 CMS Global은 기업고객을 위한 실시간 글로벌 자금관리서비스(CMS)다. KEB하나은행은 글로벌 디지털 전략의 일환으로 지성규 행장 취임 이후 글로벌 리딩뱅크 도약을 위해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KEB하나은행은 하나원큐 CMS Global 개편을 통해 KEB하나은행과 거래하는 국내 해외투자기업이 해외에서 개설한 계좌에서 자금을 이체할 때 해당 은행의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KEB하나은행 CMS를 통해 이체할 수 있도록 했다.이 서비스는 해외 여러 은행 계좌에 흩어져 있는 자금을 하나의 계좌로 관리하는 '자금 풀링(pooling) 서비스'를 통해 이뤄진다.

 

■ KB국민카드, ‘이지픽‧이지온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27일 ‘KB국민 이지픽(Easy Pick) 카드’와 ‘KB국민 이지온(Easy On)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출시한 두 카드는 상품 서비스 구조를 최대한 단순하게 설계하고 포인트 적립 또는 할인 혜택을 받은 이용 건도 전월 이용실적에 포함해 고객들이 쉽게 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먼저 KB국민 이지픽 카드는 쇼핑, 주유, 대중교통 등 주요 생활 밀착 영역과 고객 선호 영역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담은 고객 선택형 상품이다.KB국민 이지온 카드는 인터넷쇼핑, 소셜커머스, 배달앱 등 온라인과 모바일 사용에 친숙한 20~30대 고객이 선호하는 영역에 대한 할인 혜택이 담긴 온라인 특화 상품이다.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제과‧아이스크림점‧커피점에서 결제금액의 5%가 할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