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태호 기자] 금호석유화학이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을 판매하는 임직원몰 ‘동반성장몰’을 업계 최초로 운영한다.

27일 금호석유화학은 임직원 대상으로 중소기업 제품을 판매하는 ‘동반성장몰’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석유화학 기업 중 최초다.

홍보 및 판촉의 한계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널리 알리지 못하는 한국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 금호석유화학 직원들이 환하게 웃고있다. 사진=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은 동반성장몰의 취지인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지속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입점 기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유통마진 최소화로 중소기업 수익성을 보장하고, 동시에 다양한 특가할인 및 공동구매 혜택 등을 확대할 방침이다. 나아가 금호석유화학은 자사 기업활동에 필요한 소모성 자재(MRO) 일부를 동반성장몰에서 조달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그 외에도 판매 제품 검수 등을 담당하는 중소기업유통센터 등과의 협업을 통해 입점 업체 관리도 두루 신경 쓸 방침이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은 “요즘 세대 직원들은 그 어느 때보다 합리적이고 꼼꼼한 소비자”라며 “직원들이 동반성장몰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제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중소기업 제품의 인지도와 경쟁력 또한 자연스럽게 향상될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