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PLAY G
넷마블 ‘BTS 월드’ 26일 저녁 6시 출시176개국 동시 출시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를 26일 저녁 6시(한국 시각 기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176개국에 정식 출시(일부 국가 제외)한다고 밝혔다.

BTS월드는 이용자가 방탄소년단의 매니저가 되는 스토리텔링형 육성 모바일 게임이다. 방탄소년단 데뷔 전 시점으로 돌아가 각 멤버들을 모아 이들을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로 성장시키는 스토리를 메인 콘텐츠로 제공한다.

   
▲ BTS WORLD 이미지. 출처=넷마블

이 게임은 방탄소년단을 성공으로 이끄는 메인 스토리 외에, 각 멤버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추가 콘텐츠인 ‘어나더 스토리’도 선보인다. 이용자는 멤버 각자의 개성을 콘셉트로 구성한 가상의 스토리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BTS월드는 1만여장의 사진과 100 여편의 영상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문자 메시지, SNS, 음성 및 영상 통화 등 이용자가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1대1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감 콘텐츠도 제공한다. 또한 멤버들의 모습과 목소리가 담긴 ‘방탄소년단’ 카드’를 수집 및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더욱 다양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은 26일 정식 출시와 함께,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가 함께 부른 단체곡이자 타이틀곡인 ‘Heartbeat (BTS WORLD OST)’가 게임을 통해 최초로 공개된다고 밝혔다. 게임 인트로와 메인 로비에서 재생되는 이 곡은 28일 BTS WORLD OST 앨범 발매 전까지 48시간 동안 BTS월드 게임을 통해서만 들을 수 있다.

이와 함께 28일에는 BTS WORLD OST 앨범을 전 세계 발매한다. 본 앨범에는 26일 발표하는 타이틀곡 ‘Heartbeat’과 지난 6월 7일, 14일, 21일에 각각 발표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유닛곡 3곡(‘Dream Glow’, ‘A Brand New Day’, ‘All Night’) 이 포함되며 그 외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각 멤버들의 테마곡 등이 추가 수록될 예정이다.

이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 및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현수 기자  |  hyunsu@econovill.com  |  승인 2019.06.26  15:53:59
전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현수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