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글로벌 공식 팬 커뮤니티 위버스(Weverse)를 운영하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 비엔엑스(beNX)가 내달 14일까지  #FlyTXT 캠페인을 벌인다고 26일 밝혔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슈퍼 루키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의 공식 팬 커뮤니티, ‘TXT 위버스'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위버스 가입 후 #FlyTXT 해시태그와 함께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향한 응원 편지를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작성된 편지는 노란색 종이비행기로 출력돼 서울 마리나 야외광장에 마련된 #FlyTXT 부스에 전시된다.

▲ 캠페인이 눈길을 끈다. 출처=위버스

비엔엑스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위버스를 통해 기존 팬 커뮤니티의 역할을 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즐기는 글로벌 팬덤 문화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비엔엑스 관계자는 “위버스 플랫폼을 통해 아티스트와 팬 모두가 보다 활발하게 교류하는 새로운 글로벌 팬덤 문화를 개척해 나가고자 한다”며 “그 첫 시작을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열정적인 팬들과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고,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세계 팬들과 멤버들이 마음을 모아 하나의 꿈을 응원하고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