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임형택 기자]세계 최대 규모이자 유일한 여성발명 축제인 ‘2019 여성발명왕 EXPO’(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 및 여성발명품박람회)가 지난 2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나흘 간 경기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여성 발명왕 EXPO'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닌 국내외 여성발명인들을 위한 행사로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와 ‘여성발명품박람회’ 등으로 구성됐다.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에는 세계 여성발명인의 다채로운 발명품 350여점이 출품됐고 시상식은 마지막 날인 23일에 열리며 그랑프리, 금·은·동상, 국내외 유관기관들의 특별상 등이 수여된다.

19회째인 여성발명품박람회는 특허, 디자인 등 산업재산권으로 출원 또는 등록된 권리를 보유한 여성발명기업인의 제품을 전시·홍보해 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올해 90개 기업이 94개 부스를 통해 독특한 발명품을 선보인다.

이번 ‘2019 여성발명왕EXPO’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2019 여성발명왕엑스포'(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 및 여성발명품박람회) 에서 만난 부모사랑 효돌 제품은 홀로 계신 어르신의 보살핌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사물인터넷(IoT)기술이 탑재된 인형을 통해 부모님의 외로움과 인지, 생활 건강을 보살펴드릴 수 있다. 주요 기능은 ▲활동 모니터링(부모님의 움직임을 감지) ▲일상 관리(복약, 식사 등 30여 가지 생활 시간 알림) ▲인터렉션(안부와 애교 등 반김인사) ▲시니어 콘텐츠(치매예방 퀴즈 등) ▲음성메시지/스케줄 관리 ▲안전 관리(움직임이 없을 시 보호자에게 즉시 연락). 사진=임형택 기자
▲ 여성창업리그 우수상을 수상한 알라(ALLA) 브러쉬는 기초베이스 브러쉬 부터 포인트 브러쉬까지 메이크업에 필요한 브러쉬 세트로 일상생활에 휴대하기 편한 장점이 있다. 사진=임형택 기자
▲ 퍼스널컬러자가진단키드
▲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2019 여성발명왕엑스포'(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 및 여성발명품박람회) 에서 나노입자를 포함한 전자판차단 자외선차단이 가능한 콘택트렌즈를 만날 수 있다. 사진=임형택 기자
▲ 참미소 꽃송이 버섯쌀눈
▲ 워킹마스터클럽에서는 인공지능 i-step 풋스캐너를 통해 내발에 맞는 '발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  중국, 인도, 캐나다, 베트남, 태국 등 전 세계 29개국 180여명의 여성발명인들이 참석했다.
▲ 엠스톤부스 '나르시스'제품은 폐유 10ml를 활용해 모기 만마리를 잡을 수 있다.
 
 
 
▲ WWM부스에서는 경사로 주행을  안전하게 돕는 휠체어 오토매틱 브레이크 디바이스를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