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 스타트업
유라이크코리아 라이브케어, UAE와 만나나?시연회 열려

[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첨단 ICT 기술과 축산업의 결합으로 눈길을 끄는 유라이크코리아가 중동 기장 공략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아랍에미리트(United Arab Emirates/UAE) 농업 관계자들이 최근 한국을 찾아와 유라이크코리아의 스마트팜 시설을 확인한 것으로 19일 알려졌다.

유라이크코리아에 따르면 UAE 기후변화환경부 사이프 알 샤아라(Saif Al Shara) 차관보 등 UAE 대표단은 지난 18일 전북 정읍에 소재한 스마트팜 목장을 방문해 현장에서 바이오캡슐 ’라이브케어’(LiveCare) 시연과 설명회에 참여했다.

시연회에는 우리측 정부 관계자와 UAE측 단장인 UAE 기후변화환경부 사이프 알 샤아라(Saif Al Shara) 차관보, 모하메드 알 드한하니(Mohamed Al Dhanhani)국장, 알리 알 야마히(Ali Al Yamahi) 아부다비 농업식품안전청 국장, UAE 농식품대학 부학장인 에이샤 알 드하헤리(Dr. Ayesha Al Dhaheri) 박사 등 6명이 참가했다.

   
▲ UAE 대표단이 스마트팜 시설을 방문하고 있다. 출처=토스트앤컴퍼니

라이브케어는 축우에 IoT(사물인터넷) 기술이 집약된 바이오 캡슐을 경구 투여해 가축의 위에서 체온과 활동량 등을 측정하고, 가축의 개별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여 해당 개체의 질병, 발정, 임신 등을 진단하고 관리하는 축우 헬스케어 통합 솔루션이다. 최근 일본을 비롯해 글로벌 전략을 빠르게 가동하는 가운데, UAE 관계자들도 라이브케어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된 셈이다.

유라이크코리아 김희진 대표는 “아랍에미레이트(UAE) 현지에서 실증을 수행 중이다. 이번에 방한한 UAE참관단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았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상호 협조하여 대한민국 스마트축산 ICT 기술의 UAE 현지 수출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진홍 기자  |  rgdsz@econovill.com  |  승인 2019.06.19  10:25:32
최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진홍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