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태호 기자]효성티앤씨가 세계 유명 아웃도어 전시회에 참석해 새로운 원사를 선보인다.

18일 효성티앤씨는 18일부터 20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덴버에서 열리는 글로벌 아웃도어∙스포츠 원사 등 기능성 소재 섬유전시회 ‘OR show(아웃도어 리테일러 쇼)’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미국 OR show는 독일 뮌헨 ISPO, 독일 프리드리히샤펜 아웃도어쇼와 함께 세계 3대 아웃도어 전시회로 일컬어진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스판덱스 원사인 ‘크레오라 액티핏(creora® ActiFit)’을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크레오라 액티핏은 늘어났다가 다시 원상태를 회복하는 스판덱스의 힘을 기존보다 강화한 제품이다.

효성티앤씨는 액티핏을 적용한 기능성 의류가 원활한 운동을 돕는 탄탄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또한 자외선과 염소에 대한 내구성도 강화돼 햇빛 등에도 쉽게 변형되지 않는 특성을 지녀 사이클, 마라톤 등 익스트림스포츠 용에 적합하다고 설명한다.

또한 효성티앤씨는 최근의 친환경과 지속가능성 트렌드를 반영해 페트병을 이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 리젠(regen®), 공정상 발생하는 폐기물을 재가공한 리사이클 나일론 원사 마이판® 리젠® (MIPAN® regen®) 등도 소개한다.

더불어 일반 스판덱스 대비 낮은 온도에서 세팅이 가능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크레오라® 에코소프트(creora® eco-soft), 별도 염색이 필요 없어 물 사용을 절감하는 블랙 원착사 크레오라® 블랙(creora® Black)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최근의 고객들은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면서도 친환경적인 가치를 지닌 제품을 소비하기를 원한다”면서 “향후 효성티앤씨가 원사 시장뿐만 아니라 기능성 의류 패션트렌드까지 리드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