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소 여름기획전 상품 포켓선스틱. 출처= 다이소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이하 다이소)가 여름철 불쾌지수를 높이는 3가지 요소인 온도, 위생·청결, 습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는 ‘쿨썸머’ 여름 기획전을 진행한다.

초여름 더위가 서서히 시작되고 있는 가운데 다이소는 쿨썸머 여름 기획전을 열고 쾌적한 여름을 위한 소비 키워드로 3C(Cool, Clean, Cosy)를 선정하고 관련 상품들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제품들은 체감온도를 낮추는 쿨(Cool), 위생과 청결을 담당하는 클린(Clean), 실내외 환경을 편안하게 만드는 코지(Cosy) 상품군으로 약 200종으로 구성돼있다. 소비자들이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을 준비할 수 있게끔 했다.

시원함을 전달하는 쿨(Cool) 상품은 냉방용품 및 냉감소재 용품 등으로 준비됐다. 여름 효자 상품인 미니선풍기와 탁상용 선풍기와 더불어 멘톨 성분이 함유된 쿨스프레이, 냉감소재를 적용한 쿨스카프와 쿨토시 등이 있다. 

▲ 다이소 여름기획전 상품 쿨링스프레이. 출처= 다이소

위생에 더욱 신경써야 하는 여름철에 활용도가 높은 클린(Clean) 아이템은 청소용품과 방충용품 등으로 구성됐다. 여름철 집안 곳곳에 생기는 곰팡이 방지 젤, 스프레이 등 다양한 타입의 곰팡이 제거제와 더불어 방충망과 모기 기피 스프레이, 살충제 스프레이 등이 있다. 

바디케어 용품, 패션용품, 리빙용품 등으로 구성된 코지(Cosy) 상품군은 차양모자, 자외선 차단제 상품, 데오드란트, 옷장용, 이불용 등 다목적으로 이용 가능한 제습용품 그리고 냉장고바지, 메쉬 및 대나무 소재로 통풍이 잘되는 수면용품 등이 있다. 

다이소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날씨로 불쾌지수가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다이소는 세 가지 요소인 온도, 위생·청결, 습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3C 아이템을 구성했다”면서 “다이소의 3C 아이템과 함께 불쾌지수 걱정 없는 쾌적한 여름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