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한국투신운용, 한화손보, 신한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우리은행,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 출시

우리은행은 은퇴전후 50대 이상 고객에게 특화된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를 출시했다.

만 50세 이상 고객이 가입할 수 있는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는 입출금통장, 정기예금, 적금으로 구성된다. 입출금통장은 급여형과 연금형으로 나뉘며, 급여이체나 연금이체 조건 충족시 전자금융이체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가 면제된다. 특히, 연금형은 연금이체 조건 충족시 매일 잔액의 100만원까지 연 1.5%의 금리가 제공된다.

정기예금은 즉시연금형과 회전형이 있다. 즉시연금형은 1년간 예치후 고객의 선택에 따라 1년에서 4년까지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회전형은 최장 5년까지 예치할 수 있다. 금리는 1년 주기로 결정되며 우대금리를 포함해 현재 연 최고 2.15%가 적용된다. 고령자 비과세 종합저축 한도 5천만원을 회전형에 사용한 고객이 추가로 예금에 가입하는 경우, 추가된 예금에 우대금리 0.2% 포인트가 제공된다.

적금은 즉시연금형과 증여우대형이 있으며 월 저축액은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즉시연금형은 3년 저축후 2년간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증여우대형은 최장 5년까지 저축 가능하다. 금리는 1년 주기로 결정되며 우대금리를 포함해 현재 연 최고 2.25%가 적용된다. 증여우대형의 경우 만기 자금을 자녀(또는 손자녀)에게 자동이체 입금할 경우 우대금리 연 0.2% 포인트가 제공된다.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는 금융 혜택과 함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출금통장의 경우 우대조건 충족시 ▲스파/온천 무료이용권 2매, ▲무료 보이스피싱보험, ▲헬스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예적금의 경우 우대조건 충족시 은퇴설계세미나 신청 쿠폰을 제공하며, 적금의 경우 추가로 손자녀 케어 무료 상해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 한국투신운용, ‘벨기에코어오피스부동산펀드2호’ 출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벨기에 정부기관인 건물관리청 본청에 투자하는 ‘한국투자벨기에코어오피스부동산투자신탁2호(파생형)’를 출시했다.

이 펀드는 지난해 3월 출시했던 벨기에 외무부 청사에 투자하는 ‘한국투자벨기에코어오피스부동산투자신탁’의 후속격 상품으로 벨기에 정부 건물관리청 본청 건물의 장기임차권에 투자한다.

장기임차권이란 부동산을 소유자처럼 사용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권리로 제3자 대항력이 있고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부동산을 직접 매입하는 경우 12.5%의 취득세를 납부해야 하지만 장기임차권에 투자하는 경우 2%의 취득세만 납부해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 펀드가 투자하는 건물은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이 밀집한 역사적 중심지인 ‘Centre 지역’과 로펌 및 컨설팅회사가 밀집한 ‘Louise 지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브뤼셀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내부순환도로에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2030년 말까지 벨기에 정부기관인 건물관리청이 100% 임차하고 있어 안정적인 배당 수익이 가능하다. 또한 매년 벨기에 물가지수인 ‘Health Index’에 따라 임대료가 인상되어 배당 수익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Health Index’는 소비자물가(CPI)에서 주류와 담배, LPG 등 일부 항목을 제외한 물가지수로 최근 5년 연평균 상승률은 1.95% 수준이다.

■ 한화손보, ‘참 편한 실속암보험’ 출시

한화손해보험은 경증 유병자 대상 간편고지 상품인 ‘참 편한 실속암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암 진단비를 기본계약으로 하고 4대유사암(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진단비를 의무가입특약으로 보장한다.

소화기관암진단비, 호흡기관암진단비(호흡기 및 흉곽내기관), 여성생식기암진단비, 남성생식기암진단비 등을 특약으로 각각 최고 1천만원까지 보장한다. 2대진단비(뇌혈관질환·허혈성심장질환)를 탑재해 암보장 이외의 질병에 대해서도 보장이 가능하다.

암 관련 보장만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간편플랜을 이용해 5년내 암 관련 진단, 입원, 수술 등 간단 확인만으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을 선택할 경우, 기존의 간편고지 심사 일반형 상품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 가능하다.

이 상품은 15세부터 최대 8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기간은 90세·100세만기, 납입기간은 15·20·25·30년 전기납으로 설계 할 수 있다.

■ 신한카드, ‘펫케어 프리미엄 서비스’ 출시

신한카드는 반려견 관련 보험 가입과 함께 각종 용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펫케어 프리미엄 서비스’를 시작했다.펫케어 프리미엄 서비스 반려견의 질병 치료 시 입원비와 수술비를 보상해 준다.

입원비는 1일 3만원씩 연간 7일까지, 수술비는 건당 10만원씩 연 3회까지 지원한다. 이와 별도로 동물병원 방문 비용 지원 명목으로 입원 당일 1만원을 연 2회까지 지급한다. 반려견 관련 서비스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반려견 교육 프로그램인 ‘이삭 애견훈련소’,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가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한 동반 여행 서비스 ‘펫츠고’, 반려견 돌봄 서비스 ‘도그 메이트’에서 각각 결제금액 5% 할인 서비스가 제공되고, 반려견 호텔 등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안코 이탈리아’에서는 10%를 할인해 준다.

신한카드는 펫케어 프리미엄 서비스 회원만을 위해 사료, 간식, 각종 용품 등을 특판가에 판매하는 브이펫몰도 운영한다.

반려견 장례비를 최대 20만원 보상해주고, 견주가 상해 등으로 수술을 받게 돼 반려견을 위탁하게 될 경우 회당 최대 10만원까지 실비 지원한다.펫케어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료는 월 1만4천900원이며 신한카드로 자동이체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