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최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서 44kg을 감량한 주부 이영란 씨의 다이어트 비법이 공개되어 화제다.

비법은 바로 '김태희 주먹밥' 이다. 배우 김태희가 출산 후 다이어트를 위해 만들어 먹은 이 '주먹밥'이 주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런데 사연의 주인공은 먹으며 연신 "달콤하다", "꿀맛이야"를 연발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는데, 단맛의 비밀은 바로 '초당옥수수'였다.

초당옥수수는 카르테노이드, 식이섬유 등 항산화성분을 갖고 있어 피부미용과 몸속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수확량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매년 품귀현상을 빚는 귀한 옥수수이다.

큐레이션 푸드커머스 식탁이있는삶에서는 다년간의 초당옥수수의 재배노하우를 기반으로 우수한 종자 선정부터 직접 계약재배를 통해, 매년 국내에서 높은 시장 판매 점유율을 유지해오고 있다. 올해는 국내에서 단독으로 하우스재배를 통해, 5월 초부터 초당옥수수를 출하하고 있고, 올해 정품기준 150만입을 시장에 출하할 계획이다.

체계적인 수확관리와 우수한 품질로 지난 6월 10일에는 50만개 판매를 돌파했고, 국내 유명 백화점과 마트에서도 식탁이있는삶의 더단 초당옥수수를 만나볼 수 있다.

더단 초당옥수수는 무엇보다도 오랜 재배경험을 통해, 숙기관리, 출하 시 적정온도 관리 등을 통해 가장 최고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고, 안정된 NON-GMO종자를 직접 시험재배하고 선정해 단맛이나 식감 또한 탁월하다. 또한 더단 초당옥수수의 장기저장유통을 위해 진공 레토르트 기술도 2018년 중기청 기술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기술개발이 완료돼 특허출원 중에 있다.

식탁이있는삶 상품본부 김재철 산지PM은 "현재 매일 2만입 이상 수확하고 있지만, 주문량이 폭주하여 주문 순서에 따라 순차 출고 중에 있으며, 가장 맛있을 시기에 적정 환경에서 수확해 보내드리기 위해, 수확온도 및 출고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해서 식품 전문가들은 "초당옥수수가 가공식품과 화학첨가물에 대한 섭취를 줄이고, 안전한 먹거리와 건강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것"이라며, 초당옥수수의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