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우리은행,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 출시

우리은행은 13일 은퇴전후 50대 이상 고객에게 특화된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만 50세 이상 고객이 가입할 수 있는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는 입출금통장, 정기예금, 적금으로 구성된다. 입출금통장은 급여형과 연금형으로 나뉘며, 급여이체나 연금이체 조건 충족시 전자금융이체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가 면제된다. 특히, 연금형은 연금이체 조건 충족시 매일 잔액의 100만원까지 연 1.5%의 금리가 제공된다.

정기예금은 즉시연금형과 회전형이 있다. 즉시연금형은 1년간 예치후 고객의 선택에 따라 1년에서 4년까지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회전형은 최장 5년까지 예치할 수 있다. 금리는 1년 주기로 결정되며 우대금리를 포함해 현재 연 최고 2.15%가 적용된다. 고령자 비과세 종합저축 한도 5천만원을 회전형에 사용한 고객이 추가로 예금에 가입하는 경우, 추가된 예금에 우대금리 0.2% 포인트가 제공된다.

적금은 즉시연금형과 증여우대형이 있으며 월 저축액은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즉시연금형은 3년 저축후 2년간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증여우대형은 최장 5년까지 저축 가능하다. 금리는 1년 주기로 결정되며 우대금리를 포함해 현재 연 최고 2.25%가 적용된다. 증여우대형의 경우 만기 자금을 자녀(또는 손자녀)에게 자동이체 입금할 경우 우대금리 연 0.2% 포인트가 제공된다.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는 금융 혜택과 함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출금통장의 경우 우대조건 충족시 ▲스파/온천 무료이용권 2매, ▲무료 보이스피싱보험, ▲헬스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예적금의 경우 우대조건 충족시 은퇴설계세미나 신청 쿠폰을 제공하며, 적금의 경우 추가로 손자녀 케어 무료 상해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웰컴저축銀, 연 4.4%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 판매

웰컴저축은행이 13일 골프 선수 이형준 프로의 KPGA 통산 5회 우승을 기념, 첫거래 우대 정기적금의 금리를 연 4.4%로 0.2%포인트 인상하여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은 ‘Welcome 첫거래 우대 정기적금’ 상품으로 금리는 이달 말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된다. ‘Welcome 첫거래 우대 정기적금’ 상품의 납입금액은 월 1만 원에서 30만 원까지 설정할 수 있고 계약기간은 12개월로 한정된다.상품은 모바일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 및 인터넷뱅킹에서 가입할 수 있다. 대상은 웰컴저축은행을 처음 이용하거나 스마트 뱅킹에 고객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기존고객이다.더불어 30일까지 신규 가입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만원 상당 여행상품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NH투자증권, ‘로보 연금ETF 자문 서비스’ 출시

NH투자증권은 13일 로보어드바이저에 의한 개인연금 자문서비스 "NH로보 연금ETF 자문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NH로보 연금ETF 자문형'은 개인연금 계좌에서 매매가 가능한 ETF(Exchange Traded Fund, 상장지수펀드) 포트폴리오를 로보어드바이저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장시간 꾸준한 투자와 관리가 필요하지만 소홀해지기 쉬운 개인연금을 적극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NH로보 연금ETF 자문형은 투자자의 위험 성향과 투자 목적을 고려해 주식, 채권, 대체투자(AI)에 분산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또한 시장 변동을 점검해 로보어드바이저가 매달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하고, 재조정 알림 투자자가 자동주문만 실행하면 연금 자산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