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손해보험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NH농협손보,  '온·오프 해외여행보험' 출시

NH농협손해보험은 12일 업계 최초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온-오프(On-Off) 해외여행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보험은 한 번만 가입하면 가입기간동안 서류제출 없이도 필요시마다 보험을 개시하고 종료할 수 있는 여행자보험이다. 당장 여행계획이 없는 고객도 미리 가입 후 여행 갈 때마다 설명의무와 공인인증 등 별도의 절차 없이 여행기간 설정과 보험료 결제만으로 가입 가능하며, 특히 해외여행(출장)이 잦은 고객들에게 편익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계약은 특정 기간 내에 반복적으로 재가입할 경우, 재가입시에도 보험업법에 따른 설명 및 공인인증 등의 절차가 있어 번거로웠다. 이러한 번거러움 없이 간편하게 '스위치(on-off)' 방식으로 보험을 가입·해지할 수 있도록 소비자 편익을 높인 것이다.

On-Off 해외여행보험은 금융위원회가 금융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국민 편익향상을 위해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도입한 후, 지난 4월 1차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바 있다.

NH농협손해보험은 오는 7월 가족형 가입 기능을 추가로 탑재하고, 10월까지 사용자 편의기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NH농협손해보험 모바일 앱·웹 또는 가까운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한편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은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발굴해서 고객편의성 개선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Sh수협은행, ‘모바일 간편 해외송금서비스’ 출시

Sh수협은행은 12일 누구나 쉽고 편하게 해외송금을 할 수 있는 ‘모바일 간편 해외송금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수협은행 계좌가 없거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Hey! 뱅크’나 ‘웹뱅킹’을 통해 본인 명의의 휴대폰과 신분증, 기존 발급된 통장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다.거래가능 통화는 USD, JPY, EUR 등 주요 10개 통화이며 송금한도는 건당 최대 5천달러(USD 기준)다.거래방식은 고객이 해외송금서비스 신청 후 30분 이내에 고객의 계좌에서 발급된 가상계좌로 이체하면 송금이 이뤄진다.서비스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말을 포함해 주 7일 송금이 가능하며 전 통화 60% 환율우대, 송금수수료 면제(전신료)등의 부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한국투자증권, ‘멀티 리자드형 ELS’ 모집

한국투자증권이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스탠다드앤푸어스500지수(S&P500), 유로스톡스50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멀티 리자드형 ‘TRUE ELS 12032회’를 총 70억 한도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TRUE ELS 12032회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스텝다운 구조로 6개월마다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의 95%(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이면 연 5.80%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한다. 또한 두 번의 리자드 옵션이 추가되어 설정 이후 모든 기초자산이 6개월간 85%, 12개월간 75% 미만으로 하락하지 않으면 연 5.80%의 수익과 함께 자동 조기상환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