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PLAY G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진출 성공적펄어비스, 일본 'MS 게임 세미나'에서 일본 진출 성공 사례 발표
▲ 아끼야마 타카토시 펄어비스 일본 운영 총괄 PD가 검은사막 모바일 론칭 노하우를 발표하고 있다. 출처=펄어비스

[이코노믹리뷰=최지웅 기자] 펄어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주최하고 일본 온라인 게임협회(JOGA)가 개최한 세미나 ‘MS 게임 디벨로퍼 커뮤니티’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의 일본 진출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도쿄 시나가와 그랜드센트럴타워에서 열린 ‘MS 게임 디벨로퍼 커뮤니티’ 세미나는 ‘PC IP로 제작된 해외 모바일 게임의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 비화’를 6월 주제로 다뤘다. 행사에는 업계 관계자, 증권 투자사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가했다.

펄어비스 일본 운영 총괄 아끼야마 타카토시 PD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경우 론칭 전 한국과 일본 현지의 역할을 명확히 나누고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에 주력했다”며 “마케팅 전략과 실행, 크리에이티브 준비 및 운영에 대해 빠른 의사결정과 실행에 중점을 둔 결과 성공적으로 일본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은 올 2월 일본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전 예약자 수는 최종 170만명이었다. 100만을 넘기 힘든 일본 시장에서 이례적인 사례로 꼽힌다. 출시 직후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2주간 유지했고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2위까지 기록했다. 6월 현재 양대 마켓 순위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최지웅 기자  |  jway0910@econovill.com  |  승인 2019.06.11  16:42:12
최지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지웅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