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지역 사회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검정고시 지원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009년 법무부와 MOU 체결 이후 11년간 지속해 오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에도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법무부가 관리하고 있는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을 위해 4억2500만 원 상당의 검정고시 수강권을 기증했다.

과천 정부종합청사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에서 열린 검정고시 수강권 기증식에는 강호성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장, 이성칠 소년범죄예방팀장이 참석했다.

강호성 국장은 "에듀윌이 법무부 산하 보호관찰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수강권 기부를 진행한지도 10년이 넘었다. 지속적으로 보호관찰 청소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해주신 에듀윌에 감사하다"며,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에듀윌의 검정고시 수강권으로 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에듀윌 대학생 봉사단'이 17주동안 수도권 소재 4개의 보호관찰소에서 검정고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봉사 활동 및 멘토링 활동을 수행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검정고시 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매월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어려운 경제 사정에 처한 청소년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는 '에듀윌 장학재단',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하는 '나눔펀드' 기금 조성까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