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투시도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배후수요가 풍부한 동탄2신도시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달 기준금리가 연 1.75%로 동결돼 저금리 기조가 유지되고, 주택시장은 각종 규제의 여파로 인해 청약과 대출의 문턱이 높은 상황이어서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과 규제의 영향이 적은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전국 오피스텔 평균 수익률은 5.46%다. 이 중 경기 지역은 평균 5.33%로 서울 오피스텔 평균 수익률(4.87%)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준 금리와 비교하면 3배 이상의 수치다.

특히, 경기 지역이 서울보다 높은 오피스텔 수익률을 보이는 가운데, 동탄2신도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내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오피스텔은 풍부한 배후수요와 우수한 주거 편의성을 갖춰 더욱 눈여겨볼 만하다.

동탄2신도시의 특별계획구역 중 하나인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는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광역업무 중심지를 목표로 조성 중이다.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는 여의도 업무지구 크기에 상당하는 1500천㎡ 규모로 컨벤션센터, 비즈니스호텔, 업무단지, 문화시설 등이 들어설 전망이다.

또한 첨단산업, 연구, 벤처시설 등이 복합된 산업클러스터로 구축되는 1569천㎡ 규모의 동탄테크노밸리를 비롯해 삼성전자 Nanocity 화성캠퍼스가 들어선 화성일반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교통 여건으로는 SRT 동탄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이를 이용하면 강남권 수서역까지 약 15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 삼성역과 연결되는 수도권 광역 급행 철도 GTX노선도 예정되어 있어 강남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여기에 제2외곽순환도로(예정)와 기흥동탄IC, 기흥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해 뛰어난 도로 교통망을 자랑한다.

단지는 동탄역 주변에 예정돼 있는 백화점, 대형마트, 문화시설, 호텔 등을 가깝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다. 또한 단지 옆 동탄여울공원과 오산천, 반석산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여 여가 및 취미활동을 즐기기 좋다. 더불어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단지와 인접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이산중, 이산고, 동탄국제고 등도 인근에 자리 잡고 있어 우수한 교육 여건을 갖췄다.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오피스텔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희소성 높은 타입으로 투자와 주거 수요 모두의 만족도를 높였다. 2룸+거실 구조의 전용면적 47㎡는 소형 아파트 못지않은 평면으로 공간 활용성이 높다.

동원개발이 경기도 동탄2신도시 C6블록에 공급하는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오피스텔은 전 가구 전용면적 47㎡, 총 150실로 구성되며 동·호수 지정 분양 중이다. 계약을 끝낸 아파트 278가구와 함께 들어서며 단지 내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오피스텔 홍보관은 경기 화성시 오산동 일원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