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자산운용, IBK기업은행, 푸르덴셜생명, BNK부산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KB자산운용, ‘KB달러표시 아시아채권펀드’ 출시

KB자산운용은 아시아지역의 신용등급 BBB 이상의 달러표시 우량회사채에 주로 투자하며 일부 하이일드 채권에도 선별 투자하는 ‘KB달러표시아시아채권펀드’를 출시했다.

이 펀드가 투자하는 투자대상 회사채 발행기업은 글로벌 시장을 리드하는 아시아기업, 건전한 재무재표를 가진 우량 기업들로 구성된다.

현재 국가별 투자비중은 중국(31.3%), 인도네시아(19.8%), 인도(12.1%), 호주(10.4%) 등 이고, 섹터별로는 회사채(68%), 금융채(19%) 등을 담는다. 글로벌 아시아 회사채 대표지수인 JP모건 아시아 신용지수(JACI)와 비교해 중국 비중을 크게 낮춘 것이 특징이다.

피투자펀드인 롬바드오디에의 대표 아시아 채권펀드 ‘LO Funds - Asia Value Bond’는 2013년 1월 7일 설정 이후 꾸준한 성과를 기록 중이다. 최근 3년, 5년, 설정 이후 연환산 수익률은 각각 7.12%, 6.78%, 6.4%이고, 최근 1년 수익률은 9.55%에 달한다. (2019년 4월 말 기준)

KB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 김영성 상무는 “역사적인 저금리 환경에서 아시아 달러표시 회사채는 높은 금리를 제공하면서도 펀더멘털이 견고해 중요한 투자대상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LO Funds - Asia Value Bond는 우수한 장기성과로 모닝스타(5스타), Lipper Leaders(5등급), CITYWIRE(AA등급) 등 글로벌 펀드 평가사의 상위등급을 취득한 검증된 펀드”라고 말했다.

납입금액의 0.7%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0.675%)과 0.35%를 선취하는 A-E형(연보수 0.490%, 온라인전용),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1.105%)과 C-E형(연보수 0.705%, 온라인전용) 중에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환매수수료는 없다.

■ IBK기업은행, 모바일 전용 ‘이지캐시백 체크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새롭게 단장한 ‘i-ONE뱅크’를 기념해 모바일뱅킹 전용 상품인 ‘이지캐시백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지캐시백 체크카드는’ 캐시백에 특화된 카드 상품이다.

국내와 해외 전 가맹점 사용금액의 0.2%를 돌려주는 ‘기본캐시백’ 혜택을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제공한다.

카드이용률이 높은 시간대인 점심(낮12~2시)과 저녁(오후 6~8시)에는 국내 전 가맹점에서 ‘기본캐시백’의 3배인 0.6%를 돌려주는 ‘타임캐시백’을 한도 제한 없이 제공한다.

또 전자금융이체 수수료·기업은행 ATM이체수수료 면제, 타행 ATM출금수수료 월 10회 면제, 은행에서 환전시 70%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금융우대 서비스’도 제공한다.

‘타임캐시백’과 ‘금융우대 서비스’는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받을 수 있다.

상품출시를 기념해 8월말까지 마스터 브랜드로 ‘이지캐시백 체크카드’를 발급받고 1만원 이상 사용하면 ‘스타벅스 음료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푸르덴셜생명, 사망보장 강화 ‘달러보험 특약 2종’ 출시

푸르덴셜생명은 무배당 달러평생보장보험 가입자의 사망보장금액 증액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무배당 달러정기특약`과 `무배당 달러가족수입특약`을 출시했다.

종신보험만으로 충분한 보장자산을 준비하기가 부담스러운 경우 `(무)달러평생보장보장보험`에 특약을 부가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자산을 준비할 수 있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업계 유일의 확정금리형 달러 표시 (무)달러평생보장보험은 종신보험으로, 최근 달러강세 기조에 따라 올해 4월까지 누적판매건수 3500건을 돌파했다.

(무)달러정기특약은 특약 보험기간을 설정해 만기 전 사망 시 보험가입금액을 일시 지급하는 상품으로, 가족 지출이 집중되는 경제활동 시기에 충분한 사망을 보장받고 싶을 경우 선택할 수 있다.

(무)달러가족수입특약은 남은 유가족에게 기본보험금의 1%를 매월 지급하는 상품으로 이 특약은 기본형과 체증형으로 나뉜다.

특약 가입 나이는 만 15세에서 최대 60세까지다. 상품은 최저 5만달러 이상 가입할 수 있다.

■ BNK부산은행, '모바일웹뱅킹' 출시

BNK부산은행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웹뱅킹’ 서비스를 출시했다.

모바일웹뱅킹은 은행 제공 전용 앱 없이도 스마트기기에 내장된 웹브라우저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부산은행 ‘모바일웹뱅킹’은 스마트기기에서 부산은행을 검색해 접속할 수 있으며 별도 보안프로그램 필요 없는 ‘브라우저 인증서’다. OTP, 보안카드 등 보안매체 없이 조회, 상품가입 등 기존 모바일뱅킹앱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인증서 유효기간도 3년으로 매년 갱신, 등록해야 하는 불편도 덜 수 있다.

부산은행은 향후 PC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앱과 시스템 연계해 금융상품과 서비스 추가해 고객편의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정욱 부산은행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전용 앱, 보안프로그램 등 설치에 대한 고객 피로감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웹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