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경기도 부천시 작동 일원에 들어서는 중소형 아파트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이 이달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4층, 8개동, 총 238세대 규모의 전용면적 ▲73㎡ 178세대, ▲78㎡ 44세대, ▲84㎡ (복층 테라스형) 16세대 등 전 세대가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85㎡ 이하의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특히 실수요자 중심으로 분양 시장이 재편되면서 중소형 아파트가 선호되며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의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실제 상대적으로 자금 부담이 적고 가격 상승률이 높은데다 환금성이 우수한 중소형 단지가 분양시장에서 호황을 누리고 있다.

한국감정원 월별 거래규모별 부동산 거래현황을 살펴보면, 최근 6개월간(2018년 11월~2019년 4월)의 전국 아파트 거래량 20만2498건 중 전용면적 41~85㎡ 이하의 중소형 평면의 거래량은 16만809건으로 전체 평면 거래량 중 79%를 중소형이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양상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실수요자들이 중소형 평면에 눈길을 돌린 것으로 분석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이에 대해 "중소형 평면은 중대형 못지않게 평면설계 기술이 발달하면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해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며 "게다가 상대적으로 가격에 대한 부담이 적고 더욱 실용적이며 합리적인 평면으로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은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채광과 일조가 뛰어나다. 특히 84㎡는 전 세대가 복층 테라스형 설계를 도입해 공간효율과 개방감이 돋보이는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했다.

도보 거리에 위치한 효성유치원, 까치울초, 성곡중 등을 비롯한 부천시립도서관까지 인접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며 인근에 종합운동장일원 역세권 개발사업, 영상문화산업단지 사업, 테크노폴리스, 부천 대장신도시 등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춘 만큼 미래가치가 우수하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잘 구축돼 있다. 원종시장, 홈플러스(부천여월점) 등 쇼핑 및 대형 유통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범바위산, 지양산, 은데미공원, 부천자연생태공원 등이 위치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또한 서울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과 인접해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경인고속도로 신월IC와 인접해 있으며 대곡~소사 복선철도(예정)의 원종역(예정), 원종~홍대 서부광역철도(예정) 사업으로 향후 도심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은 6월 중 오픈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구로구 오류동 일원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