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아문디자산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NH-아문디자산운용, ‘베트남 레버리지펀드’ 출시

NH-아문디자산운용은 5일 베트남 VN30지수 등락률의 1.5배를 추구하는 레버리지 상품인 'NH-아문디베트남 레버리지 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VN30지수 추종 상장지수펀드(ETF)와 선물 등에 투자해 VN30지수 일일 등락률의 1.5배를 추구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베트남 증시가 상승할 때 레버리지 효과를 일으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다.

VN30지수는 베트남 호치민 거래소 시가총액의 약 80%를, 거래량의 약 60%를 차지하는 대표지수다. 호치민 거래소 상장 종목 중 시가총액, 유동성 등 시장대표성을 고려해 선정된 30개 종목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2009년 1월 개발됐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2009년 국내 최초로 코스피200 일일 등락률의 1.5배를 추종하는 ‘NH-아문디 1.5배 레버리지 인덱스 펀드’ 출시 후 지난해 ‘NH-아문디 코스닥 2배 레버리지 펀드’를 출시한 바 있다.

NH-아문디자산운용 고숭철 주식운용부문총괄 CIO는 “신흥 이머징 국가 중에서도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베트남은 시장개방과 규제완화를 통해 투자유치에 주력하고 있다”며 “NH-아문디자산운용의 레버리지펀드 운용 노하우와 베트남 경제성장 잠재력이 합쳐진 이번 상품을 통해 투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NH-아문디 베트남 레버리지 펀드는 농협은행과 NH투자증권, 한국포스증권, 유안타증권, 키움증권 등에서 즉시 가입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아동수당 적금’ 출시

KEB하나은행은 5일 아동수당 수급 대상자를 위한 전용상품 ‘KEB하나 아동수당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적금은 만 6세 이하 아동수당 수급 대상자를 위한 정액적립식 적금 상품이다. 월 10만원 한도 내에서 1년제, 2년제, 3년제 중 선택 가능하다.기본금리는 3일 기준 1년제 연 1.5%, 2년제 연 1.6%, 3년제 연 1.8%이며 아동수당 입금 시 연 1.0%의 추가금리가 제공된다. 또한 아이 본인명의의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후 만기보유 시 연 1.5%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연 4.3%의(2019.6.3 기준) 금리가 적용된다.만 5세 이하 아동 명의의 주택청약저축을 함께 신규하는 고객은 올해 연말까지 아이의 출생 12간지에 맞춰 제작한 ‘아이띠도장’과 1만 ‘하나머니’를 담은 ‘아이바우처’를 제공한다.

 

  KB국민카드, ‘오버액션 토끼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5일 ‘오버액션 토끼’ 캐릭터를 카드 디자인(종목홈)에 담은 ‘KB국민 오버액션 노리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오버토끼와 꼬마토끼가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카드 결제하는 모습이 담겼다. 재미있고 귀여운 문구와 함께 적용해 이모티콘처럼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내년 5월까지 한정 판매된다.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차등 제공되는 월 최대 5만원의 통합할인한도 범위 내에서 ▲대중교통 10% ▲CGV 35% ▲스타벅스 20% ▲롯데월드·에버랜드 50% ▲GS25 5% 할인 등 10~20대 고객이 선호하는 주요 업종의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오버토끼나 꼬마토끼 캐릭터 중 희망하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