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정다희 기자] KT와 안랩이 빠르게 지능화되는 보안위협을 막기위해 손을 잡았다. KT가 보유한 네트워크와 안랩의 엔드포인트 위협정보를 통합해 광범위한 보안 위협정보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 KT가 보안기업 안랩과 통합TI(Threat Intelligence, 위협정보) 개발 및 신규 보안서비스 출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출처=KT

KT는 3일 안랩과 통합 TI(Threat Intelligence, 위협정보) 개발과 신규 보안서비스 출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안랩은 보안 위협정보를 기반해 엔드포인트·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보안관제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보안 기업이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보안 플랫폼을 통합·연계해 기존 보안 기업이 자체적으로 수행했던 위협정보 수집 범위를 넓히고 통합 위협정보 제공 서비스, 세이프존 서비스,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백신서비스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 

통합 TI 제공 서비스는 PC와 모바일 기기 등을 공격하는 해커의 IP와 악성코드 유포지를 실시간 추적하는 서비스다. 

세이프존 서비스는 카페, 식당 등 방문 고객이 KT 보안 와이파이 공유기인 기가 와이파이 시큐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안랩 V3 모바일 플러스와 연동해 자동으로 고객의 스마트폰·태블릿의 유해사이트 접속을 차단하고 악성 어플리케이션을 제거한다는 설명이다.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백신 서비스는 안랩의 중소기업용 통합 PC 보안 솔루션 안랩 V3 MSS를 활용한 중소기업용 백신 서비스다. 

권치중 안랩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 최대 네트워크 사업자 KT의 기가 시큐어 플랫폼 네트워크 위협정보와 안랩의 엔드포인트 위협정보를 합쳐 폭넓은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더욱 강력한 보안위협 대응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김준근 KT 통합보안플랫폼사업단장 전무는 “기가 시큐어 플랫폼 기반으로 국내 중소보안 벤더에 실시간 위협정보를 제공하는 협력모델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보안 생태계를 조성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해킹으로부터 안전한 보안환경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