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역세권, 몰세권, 공세권 하나만 제대로 갖춰도 수요가 보장되는 명품 입지 3대장을 모두 잡은 오피스텔이 등장해 화제다. 심지어 수익형부동산의 가치를 가늠하는 배후수요도 십만여 직장인들로 가득 채웠고, 주변의 개발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 또한 눈부시다.

KB부동산신탁이 시행사 겸 수탁사로 참여하고, 아파트 브랜드 '리슈빌'로 유명한 계룡그룹의 자매회사인 동성건설이 시공을 맡은 '여의도 리슈빌DS'이 분양홍보관을 오픈하고 잔여 호실에 대한 계약을 진행 중이다.

'여의도 리슈빌DS'는 서울시 영등포에 지하 5층~지상 12층 1개 동, 전용면적 21㎡ 300실, 27㎡ 10실 총 310실 규모로 조성된다. 영등포에 살며 여의도를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에 1~2인 가구가 가장 선호하는 전용면적 20㎡대로 전체 310실을 구성한 만큼, 일대 직장인과 상권 관계자 등 직주근접 및 주거편의를 중시하는 젊은층의 주거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의도 리슈빌DS'의 프리미엄 입지 여건 중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교통이다. 단지는 여의도와 영등포의 도보권이면서, 지하철 1·5호선 신길역과 1호선 영등포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에 위치해 서울 곳곳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먼저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인 신길역에서는 여의도 2분, 마포 6분, 종로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도보로 5분대에 도착할 수 있는 영등포역에서는 구로 5분, 강남 40분대에 오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일대와 직통으로 연결되는 여의도환승센터가 버스 2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다양한 버스 노선들도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영등포역의 경우 지하철은 물론 경부, 호남, 전라 등지로 향하는 KTX, ITX, 새마을·무궁화호가 정차하는 기차역이라 지방 출장 및 나들이도 용이하다. 차량 이용 시에는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경인로, 노들길 등을 통해 도심 및 외곽 지역으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

또한 비즈니스지구에 인접해 있으면서 '몰세권' 입지도 강점이다. '여의도 리슈빌DS'에서는 여의도역 일대 신·구 상권과 IFC몰, 영등포역 일대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타임스퀘어 등 각종 쇼핑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63빌딩 이후 여의도의 신흥 랜드마크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되는 '여의도 파크원'도 가깝다. '여의도 파크원'은 오피스 2개 동과 호텔 1개 동, 현대백화점그룹이 "서울시내 최대 규모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랜드마크 매장으로 만들겠다"고 공언한 현대백화점 등 비즈니스, 쇼핑, 문화, 레저, 휴식 등이 어우러진 복합문화시설로 조성된다. 지하 7층~지상 69층 규모로, 잠실 롯데월드타워와 부산 해운대 엘시티를 잇는 최고 318m의 '마천루' 급 높이와, 우리나라의 전통 건축양식에 기반을 둔 하이테크 스타일의 화려한 외관 디자인에 대한 기대감도 상당하다.

부동산전문가 B씨는 "여의도 파크원과 같은 대형 몰이 준공되면 랜드마크 효과로 인해 일대 상권이 더욱 활성화되고, 교통 등 전반적인 인프라들 또한 점차적으로 확충·개선되는 것이 통상적"이라면서, 반경 2km 수혜권역에서 비슷한 시기에 입주를 시작하는 '여의도 리슈빌DS'의 투자가치를 높게 점쳤다. 이어서 "실거주자도, 투자자도 각자의 선택에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여의도 리슈빌DS'의 쇼핑·문화 인프라로는 이마트, 홈플러스, 영등포시장, CGV, 롯데시네마, 영등포문화예술회관 등이 모두 도보 거리에 위치해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백화점 문화센터와 어학원 등 교양교육시설들이 풍부해 '워라밸'을 중시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최적이다. 영등포구청과 영등포동 주민센터, 영등포경찰서, 국회도서관,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 여의도성모병원, 힘찬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들도 가깝다.

편리함과 쾌적함이 공존하는 도심 속 '에코라이프'를 표방한 점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여의도 리슈빌DS'는 6만1544㎡ 규모의 영등포공원을 마주한 '공세권'에 들어서, 탁월한 조망과 쾌적한 주거환경, 건강한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한강을 낀 여의도공원과 샛강생태공원도 도보 약 10분 거리로 친환경 인프라를 선호하는 수요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다.

'여의도 리슈빌DS' 분양관계자는 "GTX-B노선(예정)과 신안산선 복선전철 개통(예정), 여의도 재건축, 영등포·신길뉴타운, '2030 서울플랜'에 따른 국제금융중심지 개발계획 등 여의도와 영등포 일대 개발호재들이 뚜렷한 윤곽을 드러내면서 투자 열기가 한껏 고조된 상황"이라며, "여의도 리슈빌DS는 입지에서부터 넘치는 배후수요와 탁월한 주거가치·미래가치가 한 눈에 읽혀 전문 투자자들도 만족해하는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여의도 리슈빌DS'는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 온도조절 시스템, 태양광 발전설비, 빗물 재활용 시스템을 완비하고 지하주차장에 LED조명기구를 설치하는 등 '에너지 세이빙 시스템'을 적용해 관리비 부담을 낮출 예정이다. 출입구 주차통제 시스템과 고화질 CCTV로 입주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한편, 100% 자주식 주차시스템과 넓은 주차공간을 마련해 주차 및 출차의 편의를 돕는다. 여기에 시스템에어컨, 드럼세탁기, 빌트인냉장고 등 알짜배기 기본 옵션과 화이트 톤의 깔끔한 인테리어, 실사용면적 및 수납 등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스마트 평면'의 조합도 근사하다.

한편, '여의도 리슈빌DS'의 분양홍보관은 영등포역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50% 무이자 융자, 계약금 10% 완납 시 계약축하금 지급 등의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입주는 2020년 1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