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코오롱글로벌(대표 윤창운)은 오는 31일, 인천 부개3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인 '부개역 코오롱하늘채'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들어서는 '부개역 코오롱하늘채'는 지하 2층~지상 24층, 6개동, 전용면적 31~84㎡, 총 526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306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타입별 세대수는 31㎡ 35세대, 59㎡A 31세대, 59㎡B 69세대, 59㎡C 30세대, 74㎡ 84세대, 84㎡A 26세대, 84㎡B 31세대로 나뉘어지며, 다양한 평면 설계를 통해 소비자들이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주택형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대부분의 세대는 안방의 부족한 수납공간을 해결하기 위해 옷장은 물론 입식화장대, 스타일러가 포함된 붙박이장은 물론, 자녀방에 학령기 자녀를 위한 책상과 붙박이장이 결합된 학령기장 등을 다양한 유상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74㎡의 경우, 현관 양쪽으로 신발장은 물론 거치식 청소기를 수납할 수 있는 코너장 등이 마련되며, 84㎡에는 별도의 현관창고가 제공되고, 침실에는 드레스룸도 갖춰지는 등 수납공간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84㎡B는 안방의 대형 드레스룸을 알파룸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옵션을 선보인다.

커뮤니티에는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법정 시설 외에 선큰정원을 중심으로 배치한 학부모들을 위한 공간인 맘스&키즈카페는 물론 키즈 도서관을 별도로 제공, 쾌적한 키즈 특화 공간이 갖춰질 계획이다.

여기에 인천지역 아파트 중 처음으로 '지역 냉난방 시스템'이 적용되며, 실외기가 없어 실사용 면적 확대에 따른 공간 효율성과 깔끔한 외관도 갖췄다. 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깨끗한 실내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도 적용된다. 전 세대에 적용되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은 각 세대에 미세먼지는 물론 온도와 습도, 이산화탄소 등의 공기질을 알려주는 스마트 환경센서와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헤파필터(H13등급)가 내장된 공기청정 전열교환기를 통해 공기질을 개선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외출 시 미세먼지의 실내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미세먼지를 흡입하는 현관 전용 청소기가 도입되고, 전용 청소기 사용시 현관 천정에선 공기 중에 떠다니는 부유 물질과 미세먼지 제거에 탁월한 에어샤워기내 헤파필터(H13등급)가 자동으로 동시에 작동해 신선한 공기로 바꿔준다.

또한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 저감수종(산림청 권장수종)으로 조경을 설계하고, 그날의 미세먼지 상태를 한눈에 알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어린이 놀이터에 계획되어 있다.

'부개역 코오롱하늘채'는 인천광역시 부평구와 상동신도시의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역세권 입지에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부개역과 약 400m로 인접한 역세권 단지로 빠른 출퇴근과 편리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서울외곽순환도로 송내IC와 중동IC가 인접해 있고, GTX-B노선(예정)이 추진되고 있는 부평역과도 가까워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은 보다 수월해질 전망이다. 

더불어 교육열이 높은 상동신도시와 인접해 있으며, 단지 반경 1km 내 초·중·고교가 밀집되어 있고 부개도서관, 부천시립상동도서관 등 교육시설의 이용이 쉬운 우수한 교육환경까지 갖췄다.

인근에 현대백화점 중동점, 홈플러스 부평상동점, 이마트 중동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며 약 18만㎡ 면적의 상동호수공원과 부천시민 문화동산, 테마파크인 웅진플레이도시, 아인스월드 등도 가까워 문화 및 여가생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부개역 코오롱하늘채'의 1순위 청약자격은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 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12회 이상 납입한 자이면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또 세대당 청약횟수 및 재당첨 제한이 없으며, 분양권 전매도 당첨자발표일 6개월 후부터 가능하다.

청약일정은 6월 4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수) 1순위, 7일(금)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정당계약은 24일(월)부터 26일(수)까지 3일간 실시한다. 입주예정일은 2021년 8월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개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