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 스타트업
야놀자 중소형 숙박 혁신 프로젝트 가동Y Project 출시

[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중소형 숙박 혁신을 위한 Y Project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청결, 공간, 디자인, 비품 등의 질적 개선을 통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머물 수 있는 숙박 공간을 만들기 위한 중소형 숙박 혁신 프로젝트로 진행되며 서비스 이용자와 제공자 관점에서 숙박 서비스 본질에 대한 의문을 던지고, 그에 맞는 디자인 솔루션을 도출해 그간 제기돼 왔던 중소형 숙박의 문제점을 개선해나갈 예정이다.

첫 번째 솔루션으로 청소 혁신을 위한 디자인 아이템 ‘스르륵(SRRG)’ 카트와 ‘든든(DNDN)’ 벨트를 선보인다. 스르륵 카트는 중소형 숙박 청소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카트로, 청소 시 이동 동선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며 든든 벨트는 침대 매트리스와 무거운 짐을 계속해서 들어야 하는 중소형숙박 현장 근로자를 위해 만든 웨어러블 허리 보호대다.

▲ 스르륵 카드가 보인다. 출처=야놀자

야놀자는 이와 함께 청결 숙소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2일까지 전국 160여 개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에 투숙하고 청결 숙소명과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이벤트 기간 내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 30개를 선정, 스르륵 카트와 든든 벨트 각각 1개씩 무상으로 지원한다.

조세원 야놀자F&G 브랜드경험총괄(CBEO)은 “기존 매뉴얼과 교육만으로는 해결이 어려웠던 숙박시설 청결 문제를 디자인 솔루션으로 개선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면서, “앞으로도 중소형숙박의 청결 및 근로자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누구나 마음 편히’ 머물 수 있는 숙박 공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진홍 기자  |  rgdsz@econovill.com  |  승인 2019.05.28  10:03:35
최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진홍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